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8.10.04 20:12
  • 호수 1226

마을과 학교 잇는 ‘마을 축제 운영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행복교육지구

▲ 전대초등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마을 축제 운영교 모습

당진행복교육지구(당진시청·당진교육지원청)가 학교와 마을이 소통하며 학생을 함께 키우는 마을교육공동체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4개 학교를 마을 축제 운영교로 선정했다.

마을 축제 운영교는 초등학교 1개교와 중학교 3개교로, △전대초 △송산중 △석문중 △원당중이 선정됐다. 이 가운데 전대초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마을축제를 추진하고 학교와 마을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로서 꿈을 실현해 가는 장을 마련해 가고 있다.

‘마을을 담은 학교, 행복을 품은 전대’를 주제로 마을 전문직업인과 함께 찾아가는 꿈길진로축제, 마을과 함께 신명난 한마당 명절축제, 마을과 함께 즐기는 전대독서 문화축제, 마을과 소통하는 숲 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해 오고 있다.

꿈길진로축제의 일환으로 지난 4~5월에는 마을의 농업기술자들이 함께 블루베리, 고구마, 벼 등을 심는 활동을 했으며 6월에는 마술사와 네일 아티스트, 캔들 제작자, 제빵사, 만화가 등의 직업을 가진 학부모와 마을 전문 직업인들을 섭외한 꿈자람 진로캠프를 운영했다.

한편 지난달 21일에는 ‘마을과 함께 나누는 한가위 명절축제’를 열고 마을주민들과 학생들이 한가위 음식과 다도예절을 체험하고 전래놀이를 즐기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전대초등학교 김현아 교사는 “당진행복교육지구에서 지원하는 해나루 마을 축제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 소통하며 학생의 성장발달을 돕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마을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마을의 좋은 교육자원을 활용한 교육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