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8.10.19 19:58
  • 호수 1228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종포서 수확한 벼 종자
신청 접수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영환, 이하 농기센터)가 채종포에서 수확한 벼 종자가 필요한 농가에게 종자 신청을 받는다.
농기센터는 지난 2008년부터 우량종자의 체계적인 생산으로 농가의 종자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우량종자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석문간척지에 15.6㏊ 규모의 해담, 삼광, 새일미 등의 채종포를 생산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해담 9t, 삼광 35t, 새일미 61t 등 총 105t이 생산될 예정으로, 올해 생산량에 한해 필요한 농가에게 벼 종자를 선착순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채종포산 우량 벼 종자 구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센터 종자은행(360-6417) 또는 종자개발팀(360-64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가을텃밭 프로그램 실시

도시농업 보급을 위해 농기센터가 양성 중인 도시농업 전문가과정 교육생들이 지역 초등학생들과 유치원,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가을 텃밭 교육프로그램 봉사를 펼치고 있다.
봉사에 나선 마스터가드너 2기 교육생과 도시농업관리사 교육생들은 순성초등학교와 용연유치원 등 5개 교육기관의 텃밭을 찾아 가을텃밭 디자인과 텃밭 만들기, 텃밭 곤충 관찰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볏짚 곤포 사일리지 제조용 미생물 공급

농기센터가 생볏짚 곤포 사일리지를 제조하는데 필요한 유산균을 배양해 농가에 공급하고 있다.
해당 유산균을 첨가할 시, 곤포 사일리지의 잡균 발생 및 부패를 막아 장기 보관이 가능하며, 볏짚을 사료로 먹는 가축의 면역력 또한 높일 수 있다. 더불어 가축의 소화촉진에 효과가 높을 뿐만 아니라 곤포 사일리지의 기호성과 향미를 높여 가축의 섭취량도 늘릴 수 있다. 
한편 볏짚 곤포 사일리지 제조용 미생물은 5L 단위로 포장(1000원) 공급되며, 농기센터 친환경농업과학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