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1:01 (금)

본문영역

수청동 안녕가루야 당진점 김햇님 대표
오감만족 가루와 물감놀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형 키즈카페 안녕가루야 당진점이 수청동에 새롭게 자리 잡았다.

안녕가루야 당진점의 김햇님 대표는 두 아이를 가진 엄마다. 아이를 키우면서 평소 지역에서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갈 장소가 없는 것을 안타깝게 여겼던 그는 대전에서 한 체험형 키즈카페를 접하게 됐다. 재밌게 놀던 자녀를 보고 당진에도 이런 것들이 있었으면 했던 그는 직접 키즈카페를 차리게 됐다고.

대전, 인천, 대구 등을 다니며 다양한 키즈카페를 알아보던 그는 ‘안녕가루야’를 선택했다. 안녕가루야는 장난감이 있어 이를 가지고 노는 보통의 키즈카페가 아니다. 밀가루와 물감 등을 가지고 놀이를 하는 체험형 키즈카페다. 김 대표는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일반적인 키즈카페에서 벗어나 새로운 놀이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며 “안녕가루야 당진점은 직접 체험을 통해 오감을 만족하며 아이를 성장시킬 수 있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이곳에서는 감성놀이와 가루놀이, 물감놀이를 할 수 있다. 감성놀이는 가루놀이에 들어가기 앞서 반죽놀이를 하며 밀가루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는 과정이다. 2주마다 주제가 바뀌며, 감성놀이 교사가 해당 주제로 아이와 함께 놀이수업을 진행한다. 가루놀이는 장난감과 밀가루가 가득한 방에서 아이가 자유롭게 밀가루를 만지며 노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물감놀이는 따로 마련된 물감놀이실에서 주제에 따라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해 물감놀이를 하는 것이다.

김 대표는 “아이들이 가정에서 밀가루와 물감으로 노는 것은 어렵다”며 “놀이 활동을 통해 자기만의 개성과 창의력,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교사와 여러 친구들과 함께 놀이를 하기에 사회성을 기르는 데에도 좋다”고 전했다.

한편 안녕가루야는 예약정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매주 밀가루를 교체하고 있다. 12월에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감성놀이를, 겨울과 눈사람을 주제로 한 물감놀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안녕가루야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기도 하지만 부모님을 위한 곳이기도 해요. 부모도 카페에서 여유롭게 차 한잔 마시거나 책 한 권 읽고 싶은 때가 있잖아요. 아이가 즐겁게 놀이하고 있을 때 부모들도 자기만의 시간을 가지며 여유를 즐기고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 되기를 바라요.”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7시 (월요일 휴무)
■가격 : △가루놀이(60분) 1만 원 △감성놀이+가루놀이(90분, 키즈(25개월~초등생)) 10시30분·1시·3시·5시 1만5000원 △물감놀이(40분, 25개월~초등생) 1시40분·2시40분·3시40분·4시40분 1만2000원
■위치 : 시청1로 35 만유빌딩 2층 안녕가루야
■문의 : 010-8575-2047 / 인스타그램 hi.garuya_dangjin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