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4 23:40 (일)

본문영역

대통령 세종집무실 초당적 협력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기구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비판
정용기 의장 발언에 “한국당만 어깃장”

어기구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을 향해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에 대한 초당적 협력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및 충남도당위원장을 맡고 있는 어 의원은 지난달 29일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통령 집무실 세종시 설치와 관련해 “새로 건립되는 정부 세종 신청사에 대통령 집무실을 설치하면 국정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균형발전, 지방분권 시대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충청권 지자체와 시민단체가 적극 호응하고 있으나, 유독 자유한국당만 어깃장을 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2일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은 세종시 대통령 집무실 설치와 관련해 “총선을 앞두고 충청인을 우롱하는 작태”라며 “개헌을 통한 행정수도 이전”을 주장했다.

이에 대해 어기구 의원은 “충청권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정용기 의원의 발언이 과연 충청인들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헤아리고 있는지 의문”이라며 “지난해 대통령이 발의한 개헌안의 주요내용 중 하나가 행정수도에 관한 것이었음에도 이를 내팽개치고 이제 와서 개헌을 주장하는 것은 어처구니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세종시 발전을 위해 당리당략을 버리고 초당적으로 적극 협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충청권 더불어민주당 시·도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대통령 집무실 세종시 설치를 위한 공동청원서를 채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