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조합장 선거 출마자 지상토론3]면천농협
“조합원 소득 증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13일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각 농협·축협·낙농축협·산림조합 등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의 출마계기와 농업현안 및 개혁방안, 주요공약 등을 정리해 보도할 예정이다. 오는 21일부터 3월 4일까지 협동조합을 2~4개씩 묶어 보도하며, 출마자는 가나다순으로 정리했다. 한편 면천농협에 이희조 전 당진시농민회장과 석문농협에 김종성 전 석문면의용소방대장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이번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계문 전 면천면농민회장은 연락이 닿지 않아 출마여부를 확인할 수 없었다.

 

김옥현

“조합장 월급 줄여 농업에 환원”

■생년월일 및 출생지: 1951년 면천면 문봉리
■출마하게 된 계기: 조합에 조합원들의 의사가 반영되지 않는 것이 항상 아쉬움으로 남았다. 나를 지지해주는 분들의 출마요구가 많았고 농협경영이 잘 이뤄지길 바라는 심정으로 출마를 결심했다.
■면천농협의 가장 큰 현안: 어려운 농협환경 속에서 조합원들은 농산물 판로나 농협 경영개선에 불안해 하고 있다. 또한 조합원과 임직원이 하나되는 농협 구현이 절실하다.
■면천농협의 개혁 방안: 임직원이 하나되는 농협을 위해 교육역량을 강화하고, 전문화를 위해 자체교육 및 전문관 위탁교육을 강화해야 한다.
■면천농협 본점 이전에 대한 계획: 읍성 복원, 본소 이전 보상문제 등 손익을 따져본 후 진행여부를 결정할 문제다. 아직은 시기상조다.
■농협 통합과 RPC통합에 대한 생각: 그동안 면천농협 RPC는 타 농협보다 내실 있는 경영으로 좋은 사례가 됐다. RPC가 통합된다고 해도 조합원 및 농협경영에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
■주요 공약 3가지
-조합장 월급을 반으로 줄여 농업관련 사업에 환원
-농약 반값할인 공급 재개
-육묘장 증설 및 농약살포 대행
■주요 경력 3가지
-현 (사)진달래 민속문화보존회장
-전 당진군의회 의원
-전 당진축협 이사·감사

 

박노규

“신 경제사업 소득원 개발”

■생년월일 및 출생지: 1959년 면천면 성상리
■출마하게 된 계기: 1년8개월의 조합장 임기는 준비단계였으며, 이제는 32년의 경험과 역량을 발휘해 조합원이 행복한 농협을 이루고자 한다.
■면천농협의 가장 큰 현안: 자산의 건전성 확보와 RPC 판로를 다변화해 경영을 안정화하는 것이다. 또한 하나로마트의 경영을 개선해야 한다.
■면천농협의 개혁 방안: 중장기 계획에 의한 경영체질 개선 및 기존인력을 경제사업 전문인력으로 육성해야 한다. 또한 농작업 대행 및 농기계 임대사업을 통한 농업경영비를 절감해야 한다.
■면천농협 본점 이전에 대한 계획: 올해 본점을 하나로마트 앞으로 이전해 농협타운화로 만들어 운영비 절감과 인력운영의 효율화로 경영안정의 발판을 마련하겠다.
■농협 통합과 RPC통합에 대한 생각: 농협통합은 아직 생각하지 않고 있으며, RPC통합은 전적으로 조합원의 의견에 따르겠지만 찬성의견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주요 공약 3가지
-조합원의 건강관리 시스템화
-클린농협의 실현
-지속적인 새로운 경제사업 소득원 개발
■주요 경력 3가지
-현 면천농협 조합장
-현 당진시농협운영협의회장
-현 농협중앙회 대의원

 

조찬형

“임직원 책임경영제도 도입”

■생년월일 및 출생지: 1952년 면천면 문봉리
■출마하게 된 계기: 수년간 농협 이사직을 지내면서 면천농협의 문제점과 고충을 잘 알고 있다. 나 역시 농사를 짓고 있어 조합원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기에 농협의 발전을 위해 출마하게 됐다.
■면천농협의 가장 큰 현안: 면천농협 신규사업 부족 및 하나로마트 적자, 지역농산물 판매처 활로가 가장 큰 현안이다.
■면천농협의 개혁 방안: 전문컨설팅을 통해 농협을 개혁해야 하고 농가소득증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또한 조합원들의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조합이 앞장서야 한다.
■면천농협 본점 이전에 대한 계획: 면천농협 본점과 경제사업소, 하나로마트를 통합하겠다.
■농협 통합과 RPC통합에 대한 생각: 통합은 필연의 의무이나 조합원의 의견을 수렴해 추진하겠다.
■주요 공약 3가지
-정밀경영진단 실시 및 컨설팅 통한 철저한 구조개혁
-임직원 책임 경영제도 및 시스템 도입
-가시적인 농가소득 증진 위한 방안 마련(지역에 적합한 고소득 작목 발굴 및 판매활성화 방안 마련)
■주요 경력 3가지
-전 면천농협 이사
-전 면천면 문봉리 이장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