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합장 선거 출마자 지상토론3]석문농협
“조합원 소득 증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13일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각 농협·축협·낙농축협·산림조합 등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의 출마계기와 농업현안 및 개혁방안, 주요공약 등을 정리해 보도할 예정이다. 오는 21일부터 3월 4일까지 협동조합을 2~4개씩 묶어 보도하며, 출마자는 가나다순으로 정리했다. 한편 면천농협에 이희조 전 당진시농민회장과 석문농협에 김종성 전 석문면의용소방대장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이번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계문 전 면천면농민회장은 연락이 닿지 않아 출마여부를 확인할 수 없었다.

류재신

“인력중개사업 추진”

■생년월일 및 출생지: 1958년 석문면 통정리
■출마하게 된 계기: 농협에 38년 근무한 경륜과 경험으로 조합원의 소득증대와 복지 및 실익증진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는 등 조합원에게 힘이 되는 농협을 만들고자 출마를 결심했다.
■석문농협의 가장 큰 현안: 농촌인구 고령화로 인해 인력이 부족하다. 해소할 수 있는 인력중개 사업이 필요하다.
■석문농협의 개혁 방안: 상향식 업무체계를 지양하고 소통경영으로 조합원과 임·직원 간 신뢰를 공고히 하며 선진화된 농협을 만들겠다.
■지난해 석문농협이 신축한 친환경미생물배양시설 운영계획: GCM 고품질 쌀 재배단지 육성을 약 100ha정도 시작하고, 원예작물에는 소득 작물 육성 및 다변화에 친환경미생물을 보조사업으로 추진해 농가소득증대 기여하겠다. 또한 농약과 화학비료를 줄여 환경보전 및 미래가치 향상으로 살기 좋은 석문을 만들겠다.
■농협 통합과 RPC통합에 대한 생각: 농협통합은 RPC통합 후 차후에 논의가 필요할 것 같다. RPC통합의 필요성을 조합원에게 충분하게 설명한 후 통합이 꼭 이뤄져야 한다.
■주요 공약 3가지
-농산물 전량 책임 판매
-영농자재 백화점 운영으로 원스톱 시스템 추진
-농촌인력부족 해소 위해 인력중개사업 추진
■주요 경력 3가지
-전 원당중학교운영위원장
-전 석문농협 미곡처리장 장장
-전 석문농협삼봉지점장

 

박석렬

“직거래장터, 대형 축제로 연결”

■생년월일 및 출생지: 1962년 석문면 삼봉리
■출마하게 된 계기: 석문농협은 개혁이 필요하다. 추진력이 강한 사람이 농협을 운영해야 한다. 그동안의 경험과 경륜을 살려 나의 장점인 강한 추진력을 조합원들에게 보이고 싶다.
■석문농협의 가장 큰 현안: 무리하게 사업을 투자한 석문본점 하나로마트 운영체계가 걱정된다. 또한 간부직원들과 조합원들 간 소통이 부족하다.
■석문농협의 개혁 방안: 석문농협 직원 출신 조합장들이 18년 가까이 경영하고 있다. 조합원들이 실증을 느끼고 있다. 추진력 강한 사람이 필요하다.
■지난해 석문농협이 신축한 친환경미생물배양시설 운영계획: 미생물이 얼마나 좋은 효과가 있나 GCM 농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고구마, 딸기, 고추, 벼농사를 미생물 농법으로 길러 당진에 브랜드, 석문농협의 브랜드로 전국에 판매하겠다.
■농협 통합과 RPC통합에 대한 생각: 개인적으로는 농협 통합은 반대한다. 하지만 RPC는 통합해야 된다고 본다. 이미 석문농협은 임원들이 추진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고 있다. 타 농협과 상생한다면 인건비 절감 등 여러가지 경제적으로 이득이다.
■주요 공약 3가지
-특화작목반 통합 및 직거래장터를 대형 축제로 연결
-농기계센터 증설 및 최신식 기계 시설 추가
-고품질 벼, 생산농가 전량수매 위해 대기업과 계약 판매
■주요 경력 3가지
-전 석문면이장단협의회장
-전 석문면주민자치위원장
-전 석문농협 수석이사양의표“농가 생산 벼 전량 매입”

 

양의표

“농가 생산 벼 전량 매입”


■생년월일 및 출생지: 1959년 석문면 삼봉리
■출마하게 된 계기: 농협의 설립취지와 목적에 맞는 농협을 만들고 진짜 주인인 조합원의 의견을 수렴, 반영해 새로운 농협을 만들고자 출마를 결심했다.
■석문농협의 가장 큰 현안: RPC 적자 해소와 농가 벼 수매 확대, 하나로마트 활성화가 가장 큰 현안이다.
■석문농협의 개혁 방안: 영업비용 절감 및 조합원 실익사업을 확대해야 한다. 농업인 맞춤형 영농지원과 판매망을 구축해야 한다.
■지난해 석문농협이 신축한 친환경미생물배양시설 운영계획: 배양액을 농가에 무상지원하고, 살포비 보조 및 살포 면적을 확대하겠다.
■농협 통합과 RPC통합에 대한 생각: 비용 절감을 위해 통합에 찬성한다. 수매는 현 상태로 유지 및 확대 매입해야 한다.
■주요 공약 3가지
-전 조합원 종합검진 무상 지원(2년1회)
-농가 생산한 벼 전량 매입
-목욕탕·찜질방 등 조합원 위한 복지사업 운영
■주요 경력 3가지
-현 석문면농촌지도자회장
-현 석문농협 감사
-전 삼봉4리 이장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