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달콤짭쪼름 돼지갈비 맛집은 어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글지글 불판 위에서 구워지는 돼지갈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다. 달콤짭쪼름하게 간장양념이 잘 밴 돼지고기를 숯불에 구워 흰 쌀밥과 함께 먹어도 좋고, 사람들과 즐겁게 술 한 잔 하기에도 좋은 메뉴다. 양념에 숙성시키기 때문에 연육작용으로 고기가 부드럽고, 맵지 않아 어린아이부터 노인, 심지어 외국인들조차 엄지손가락을 치켜 올리는 돼지갈비. 이번호에서는 당진 시내지역의 돼지갈비 전문점 4곳을 선정해 소개한다. 

화덕갈비 

“당진 대표 돼지갈비”
당진의 대표적인 돼지갈비 맛집으로 꼽히는 화덕갈비는 동그란 원통 테이블에서 고기를 구워먹는 소박한 분위기와 돼지갈비 맛이 어우러져, 오랜 시간 동안 지역주민들이 사랑하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초벌구이를 거쳐 손님상에 오르는 고기는 물론이고, 신선한 쌈채소와 직접 만드는 맛깔스러운 반찬으로 손님들의 발걸음을 붙잡는다. 
■가격: 돼지갈비(250g) 1만3000원
■위치: 당진시장길 28-3(채운동, 당진2동사무소 옆)
■문의: 356-4441

당진냉면갈비

“냉면과 찰떡궁합”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당진냉면갈비에서는 가게 이름처럼 냉면과 찰떡궁합인 돼지갈비가 인기메뉴다. 돼지갈비는 흰 쌀밥과 된장찌개에도 어울리지만, 쫄깃하고 시원한 냉면과 함께 먹는 것 또한 별미다. 특히 이곳의 냉면은 면발이 얇아 돼지갈비와 조화롭게 어울린다. 꽁치구이와 육회, 샐러드, 메밀묵국, 콘치즈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좋아할 다양한 밑반찬이 함께 제공된다. 
■가격: 돼지갈비(250g) 1만4000원 
■위치: 남부로 252(수청동, 당진상공회의소 인근) 
■문의: 355-8182 

대금갈비 

“특제양념으로 재운 갈비”
당진CGV 인근에 위치한 대금갈비는 당진의 정통 돼지갈비 맛집을 표방하며 다양한 계층의 발걸음을 붙잡고 있다. 우선 국내산 신선한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이곳에서는 수제양념을 개발했으며, 특별히 제작한 불판을 사용한다. 숯불구이는 아니지만, 대금갈비만의 맛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착한 가격업소로 지정받았다. 100석 규모의 단체회식도 가능하다. 
■가격: 돼지갈비(250g) 1만2000원 
■위치: 당진시 북문로1길 35-4(읍내동, 당진CGV 인근)
■문의: 355-7462

명륜진사갈비

“돼지갈비 무한리필”
명륜진사갈비에서는 맛있는 숯불돼지갈비를 무한리필해 양껏 먹을 수 있다. 하지만 결코 맛과 질이 떨어지지 않는다. 안홍규 대표는 갈비양념에 매실청을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내고, 배와 사과로 고기를 부드럽게 만든다. 이렇게 22가지 천연재료들이 어우러져 달콤짭쪼름한 맛을 내는 명륜진사갈비는 화학보존제, 화학조미료, 식용본드를 쓰지 않는 ‘3無 정책’을 고집하고 있다. 
■가격: 돼지갈비(1인당) 1만3500원
■위치: 당진중앙1로 195(읍내동 GS수퍼마켓 인근)
■문의: 357-0092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