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9.02.28 19:26
  • 호수 1246

[사회단체탐방] 고대면청년연합회
고대서 나고 자란 청년들 모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수리·장학사업·환경정화 등 봉사활동 실시
매년 봄, 회원과 함께하는 한마음체육대회로 친목 도모

 

고대면에서 태어난 청년, 고대면에서 자란 청년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친목을 다지기 위해 지난 1998년 6월 고대면청년연합회(회장 이성룡)가 창립됐다.

현재 25세부터 45세까지의 회원 30명이 활동하고 있는 고대면청년연합회는 고대면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 실시해오고 있다. 이들은 독거노인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집수리 봉사와, 지역 내 3개 학교에 발전기금을 후원하는 장학사업, 설·추석 명절마다 지역을 깨끗이 청소하는 환경정화활동 등을 매년 펼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고대면 18개리 24개 경로당을 방문해 음료와 라면 등 물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독거노인 가정에 집수리 봉사 진행
고대면청년연합회가 꼽은 주요 봉사활동은 ‘사랑의 집수리 봉사’다.
사랑의 집수리 봉사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가정 한 곳을 선정해 도배와 시멘트 작업 등 노인들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집수리를 돕는봉사활동이다. 이 회장은 “회원들 중 집수리 기술자는 없지만 우리의 작은 손길을 통해 나아진 집의 모습을 보고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독거어르신에 도움을 주고 싶지만 재원이 부족해 어려워 아쉽다”며 “앞으로는 많은 가정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화합 위해 체육대회 및 야유회 개최
고대면청년연합회 회원들은 한 지역에서 같이 자란 선·후배 및 친구다. 어릴 적 논과 밭에서 함께 뛰어놀았던 이들이기에 만날 때면 어릴적의 추억이 자연스레 떠오른다. 이들은 봉사활동 이외에도 회원 간 친목 도모와 화합을 위해 매년 봄에는 회원들과 한마음체육대회를 열고, 여름에는 회원가족들과 함께 1박2일 하계야유회를 다녀오기도 한다.

자비 모아 봉사 참여
고대면청년연합회가 가장 중시하는 것은 바로 회원 ‘참여’다.
회원 수가 많든 적든 모두 함께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 회장은 “고대면청년연합회는 회원들이 월 3만 원의 회비를 모아 봉사활동에 참여한다”며 “자영업, 직장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회원들이 주말에 모여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젊은 회원들이 점점 줄고 있어 안타깝다”며 “올해에는 회원을 확충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고대면청년연합회가 창립됐을 때는 회원이 90명이었다고 들었어요. 이전과 같이 회원을 많이 영입해 활발하게 활동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역대회장들의 모임인 역대회장단협의회에서도 고대면청년연합회를 지원해주고 있어 큰 힘이 됩니다. 회원들도 선배들의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회원들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더욱 봉사하겠습니다.”
 
■문의: 010-8653-8187(회장 이성룡)
<임원 명단> △회장: 이성룡 △부회장: 손연호 △총무이사: 박재남 △재무이사: 송광용 △사무국장: 인치민

미니인터뷰 이성룡 회장

“각자 시간 만들어 참여해줘 감사”

“고대면청년연합회 활동에 늘 잘 따라와주는 회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입니다. 부족한 저를 믿고 따라줘 감사합니다. 회원들이 생업이 따로 있기에 행사나 봉사활동을 하려면 주말에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데 회원 각각 시간을 활용해 참여해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하는 고대면청년연합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