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물
  • 입력 2019.03.29 21:07
  • 수정 2019.04.01 10:38
  • 호수 1250

조합장 릴레이인터뷰2 강우영 당진농협 조합장
“경제사업장 지상화·농산물 계약재배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심 잃지 않는 조합장 되겠다”
다양한 수익사업 통해 배당금 ↑

 

강우영 당진농협 조합장이 신임조합장으로 당선됐다.

제2회 전국조합장동시선거에서 당진농협의 경우 네 명의 후보가 겨뤘으며, 강 조합장이 635표를 기록하며 선출됐다.

강 조합장은 섬김경영·투명경영·복지경영 3가지 경영철학을 내세우며 △경제사업장 지상 이전 △당진농협직영 요양원 설립 △농가 생산물 계약재배로 가격안정 △드론 농약 방제 등을 주요 공약으로 발표했다.

당선 소감은?
부족한 것이 많은데도 나를 믿고 조합장으로 선출해 준 조합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출근길에 나설 때 마다 초심을 잃지 않는 조합장이 되겠다고 다짐한다. 제시한 공약을 임기 내에 반드시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사랑받는 농협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경제사업장 지상 이전, 계성농협 주차장 확대 등 조합의 현안들을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가?
정식으로 조합장으로서 출근을 한 지 열흘 밖에 되지 않은 상황에서 말로만 구체적인 현안 해결방안 등을 제시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조합원들과의 약속한 것들은 꼭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더불어 조합 혁신을 위해 각계각층에 있는 농협 산하 단체들과 정기적으로 만나 현 당진농협의 현안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조합원들의 애로사항 등을 듣고 함께 논의해 나갈 것이다.

당진농협의 경영효율화 전략이 있는가?
당진농협에 두부공장을 신설하는 등 수익사업을 통해 조합원 배당금을 상향시키는 것이다. 이외에 농가생산물 계약재배로 가격안정을 이루고, 책임판매를 통해 조합의 역량을 강화하겠다.

조합원들에게 한 마디
조합원들의 관심과 응원, 격려는 당진농협 임·직원에게 힘이 된다. 당진농협 발전을 위해 늘 함께해 달라. 조합장으로서 조합원의 소득 증대와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

>>강우영 조합장은
-1949년 시곡동 출생
-당진3동 명예동장
-전 당진농협 선임이사
-전 바르게살기 당진시협의회장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