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9.04.15 19:11
  • 호수 1252

>> 적십자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만든 쑥개떡으로 봉사기금 마련

면천봉사회

면천봉사회(회장 김지원)가 지난 6일과 7일 면천 진달래민속축제에서 쑥개떡과 김밥, 어묵을 판매해 봉사기금을 마련하는 수익사업을 펼쳤다. 이날 판매한 쑥개떡은 봉사원들이 쑥을 직접 채취해 만든 것이며, 판매 수익금은 독거어르신과 소년소녀가장 및 차상위 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밑반찬 만들어 전달

석문봉사회

석문봉사회(회장 장안자)는 지난 4일 월례회의 및 밑반찬을 만들었다. 석문면 개발위원회에서 지원받고 봉사회 기금으로 만든 김치와 장조림, 멸치볶음을 차상위계층 20곳과 소년·소녀가장  2곳, 경로당 3곳에 전달했다. 또한 월례회에서는 김기분·유정숙·이분자 신입회원 착복식이 이뤄졌다.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서 봉사

정미봉사회

정미봉사회(회장 인치남)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100주년 4·4 대호지·천의장터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를 위해 봉사했다. 봉사원들은 3000인분의 밥과 국을 조리해 재현행사에 참가한 사람들에게 대접했다. 4일간의 봉사에는 홍광표 당진지구협의회장과 조영환 분과장이 함께하기도 했다.

음식준비 및 차 봉사 실시

대호지봉사

대호지봉사회(회장 이미숙)가 지난 3일과 4일 100주년 4·4 대호지·천의장터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에서 음식준비 및 차 봉사를 실시했고, 행사 마지막 날에는 재현행사 의복 1000벌을 정리했다. 이미숙 회장은 “4일 동안 고생한 봉사원들에게 고맙고 항상 감사하다”고 말했다.

4월 월례회 개최

송산봉사회

송산봉사회(회장 백진주)가 지난 8일 봉사원 12명과 함께 송산사무실에서 4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백진주 회장이 기본원칙을 낭독했고, 김미영 봉사원이 봉사원 서약을 했다. 이날 안건으로 장애인의 날 봉사의 건, 상생재단에서 받은 기금으로 만든 미숫가루를 전달할 어르신 선정의 건, 5월 환경캠페인 장소 및 날짜 선정건 등을 논의했다.

월례회 열고 활동계획 논의

당진2동봉사회

당진2동봉사회(회장 김경자)가 지난 8일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김선주 봉사원이 기본원칙을 낭독했고, 김선화 봉사원이 봉사원 서약을 했다. 이날 안건으로 장애인의 날 봉사건, 벚꽃축제 걷기대회 참석, 징검다리 밑반찬 만들기, 대전 중증 장애인 봄나들이 봉사, 은빛님 합동 생신잔치 부침개 준비 등을 논의했다.

4월 월례회 실시

신평봉사회

신평봉사회(회장 이원태)가 4월 월례회의를 지난 8일 신평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날 이해원 봉사원이 기본원칙 낭독을, 정복열 봉사원이 봉사원 서약을 했다. 안건으로는 상생재단에서 받은 기금으로 밑반찬 만들어 전달하는 건, 장애인의 날 행사 참여 및 은빛님 합동 생신잔치 봉사의 건 등을 논의했다.

월례회 및 착복식 진행

당진3동봉사회

당진3동봉사회(회장 이지윤)가 지난 9일 당진3동주민센터에서 월례회를 열었다. 김성화 봉사원이 기본원칙을 낭독하고 김종숙 봉사원이 봉사원 서약을 했다. 이날 안건으로 장애인의 날 봉사건, 징검다리 밑반찬 만들기, 중증장애인 봄나들이 시 봉사, 은빛님 생신잔치 봉사건 등을 논의했고, 박연서 신입회원의 착복식이 진행됐다.

4월 월례회 개최

송악봉사회

송악봉사회(회장 정승순)가 월례회를 지난 9일 송악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이인자 전 회장이 기본원칙 낭독을, 곽규희 봉사원이 봉사원 서약을 했다. 안건으로는 장애인의 날 봉사, 빵굼터 활동 일정, 징검다리 밑반찬 만들기 일정, 은빛님 합동 생신잔치 음식 준비 등을 논의했다. 또한 명랑운동회 건으로 송악읍개발위원회와의 협약식과 임원 워크샵 시 분담토의 내용을 전달했다.

어르신들 위한 국수 봉사

합덕봉사회

합덕봉사회(회장 박상윤)는 지난 10일 합덕읍 중궁원경로당에서 어르신 50여 명에게 국수봉사를 시릿했다. 이날 봉사원들은 어르신들에게 간식을 준비해 대접했다. 지난 4일 월례회를 가졌으며, 박수경 봉사원이 기본원칙 낭독을, 이재숙 봉사원이 봉사원 서약을 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