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제13회 정미면 은봉산 벚꽃축제
벚꽃축제로 면민 화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면 생활개선회·정미면 청년회 주최
음식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에 사용

제13회 정미면 은봉산 벚꽃축제가 지난 15일 정미면 은봉산 정상에서 열렸다.
 
▲ 제13회 정미면 은봉산 벚꽃축제가 지난 15일 정미면 은봉산 정상에서 열렸다.

정미면에 위치한 은봉산 등산로를 따라 만개한 벚꽃이 휘날리던 지난 15일, 면민들이 하나 된 벚꽃축제가 열렸다.

제13회 정미면 은봉산 벚꽃축제가 정미면 생활개선회(회장 김은경)와 정미면 청년회(회장 최인수)가 주관한 가운데 은봉산 정상에서 열렸다. 이날 벚꽃축제를 위해 정미면 청년회가 행사가 열릴 축제 장소에 천막을 설치했으며, 정미면(면장 구우회)의 후원으로 이동식 간이화장실이 마련됐다. 또한 정미면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이틀 간 준비한 음식인 바지락 국수와 오징어 파전, 돼지껍데기 무침 등이 판매돼 넉넉한 행사로 꾸며졌다.

벚꽃축제는 오전 9시에 시작해 늦은 저녁 9시까지 이어졌으며 정미면 소속 단체 회원들을 비롯한 주민들이 모두 찾아 행사를 빛냈다. 이날 정미면 생활개선회가 판매한 음식의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미니인터뷰 김은경 정미면 생활개선회장

“은봉산 벚꽃축제, 축복된 잔치”

“생활개선회장을 3년 째 맡아 은봉산 벚꽃축제를 주관해 오고 있어요. 늘  성공적으로 열리는 은봉산 벚꽃축제지만 올해는 날씨도 좋고 꽃이 만개해 기분이 더 좋습니다. 또 지역 내빈을 비롯해 주민들이 많이 참석해 축복된 잔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축제날 모아진 음식 판매 수익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하겠습니다.

미니인터뷰 최인수 정미면 청년회장

“애향심 갖고 노력하는 회원들 고마워”

“올해로 정미면 은봉산 벚꽃축제가 제13회를 맞이했습니다. 벚꽃축제가 해를 거듭하고 열리고 있지만 시골인 정미면은 점점 노령화가 가속되고 있어 벚꽃축제를 이끌어 나갈 인력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앞으로 후배들이 고향을 많이 찾아주길 바랍니다. 벚꽃축제 운영이 쉽진 않지만 항상 고향에 대한 애향심을 가지고 힘써 노력해 주는 청년회에게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