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하루에 30족만 만드는 족발!
합덕읍 운산리 단골족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원준 조리사, 박재호·윤영민 대표

 

국내산 생족만을 사용해 하루에 딱 30족만 판매하는 단골족발이 합덕읍 운산리에 새롭게 자리 잡았다.

단골족발은 합덕읍 도곡리에서 태어난 윤영민 대표와 신평면 상오리에서 태어난 박재호 대표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윤 대표의 사촌 형인 박 대표는 서울에서 족발집을 운영했던 경험을 살렸고, 윤 대표는 삽교천에서 버그네 횟집을 운영했던 경영 능력을 살려 의기투합했다. 윤 대표는 “합덕 주민들에게 국내산 생족으로 만들어 맛있는 족발을 선보이고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합덕대들보청년연합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윤 대표는 젊은 아이디어로 단골족발의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그는 “당진에서 ‘단골족발’이라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며 “단골족발 체인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단골족발 푸드트럭을 운영해 지역 행사와 체육대회 등을 다니며 단골족발을 알리고 당진 어디에서나 맛있는 족발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단골족발에서는 국내산 생족만을 사용해 하루에 딱 30족만 판매하고 있다. 당일 만들어 당일판매를 원칙으로 해 맛있고 신선한 족발을 제공한다. 차별화된 조리법이 단골족발의 족발을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많은 양의 물에 족발을 넣고 끓이는 방식으로 만드는 보통의 족발과 달리 이곳에서는 물을 조금만 넣고 다른 비법 재료와 함께 조리는 방식으로  만들어 족발에 간이 잘 배여 풍미와 맛이 깊다고.

차별화된 메뉴와 서비스도 손님들을 이끄는 요소 중 하나다. 윤 대표는 “부산식으로 만든 냉채족발이 인기가 많다”며 “튀김족발도 인기가 많은데, 직접 개발한 고추냉이 소스와 함께 먹으면 느끼한 맛을 잡아줘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단골족발에서는 막국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족발과 보쌈 등을 즐길 수 있는 실속메뉴도 있다. 게다가 배달료 없이 합덕읍 전 지역에 배달이 가능하다.

■운영시간 : 오후 5시~족발 소진 시 까지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격 : 족발/불족 (大) 3만3000원/(中) 2만8000원, 보쌈 (大) 3만5000원/(中) 3만 원, 튀김족발/냉채족발 3만5000원 △실속메뉴-족발·불족·보쌈 1만5000원, 막국수 5000원, 주먹밥 3000원 (방문포장 2000원 할인, 합덕읍 전 지역 배달료 없이 배달가능)
■위치 : 합덕읍 미락5길 9-20
■문의 : 362-9796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