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매콤한 불맛낙지볶음에 시원한 낙지해장국!
송악읍 고대리 낙지이야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두부찌개·뚝배기제육·뚝배기불고기 신메뉴 추가
“낙지 손질방법이 맛과 식감 좌우…친절한 서비스 장점”

 

불맛 입힌 매콤한 낙지볶음에 시원칼칼한 낙지해장국이 일품이다. 탱글탱글 쫄깃쫄깃 씹히는 낙지의 식감은 물론 낙지 특유의 담백함과 감칠맛에 마지막 한 숟가락까지 놓칠 수 없다.

송악읍 고대리 현대제철 맞은편에 자리한 낙지이야기는 일 년 내내 맛있는 낙지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 낙지이야기가 자리 잡은 지는 10년이 넘었지만, 김영규·정명실 부부가 2년 전 이곳을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오랜 시간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던 낙지이야기의 요리비결과, 대부도에서 수년 동안 식당을 운영해온 김영규 대표의 노하우를 접목해 지금의 낙지이야기가 탄생했다.

사시사철 한결같은 맛을 위해 낙지이야기에서는 중국해역에서 잡아 급랭시켜 들여온 낙지를 사용한다. 중국산 낙지가 국산 낙지보다 질이 떨어질 거라는 편견은 이곳에서 만큼은 접어둬도 괜찮다. 어떻게 해동해서 손질하느냐에 따라 낙지의 맛과 식감이 크게 차이나기 때문이다.

“낙지를 잡는 즉시 급랭시켜 진공포장해 들여오기 때문에 잘 해동해서 손질하면 국내산 낙지 못지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관상태와 손질에 따라서 결과물이 크게 좌우되죠. 저희만의 비법으로 낙지를 손질하기 때문에 낙지요리 만큼은 정말 자신 있습니다.”

낙지이야기의 불맛낙지볶음은 낙지와 채소 등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뜨겁게 달군 팬에서 빠르게 볶아낸다. 입맛 돋구는 맛있게 매운 양념은 탱글한 낙지와 잘 어울린다. 뜨끈한 밥에 올려 비벼먹어도 맛있고, 술 한 잔 할 때 좋은 안주가 되기도 한다.

더불어 낙지해장국도 인기 메뉴 중 하나다. 콩나물과 버섯, 황태, 오만둥이(미더덕과 비슷하게 생긴 해산물로 미더덕에 비해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함)를 넣어 끓인 맑은 국물에 낙지가 들어가 더욱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내며, 특히 송송 썰은 청양고추를 넣어 칼큼하다. 낙지해장국은 타 지역에서 온 손님들이 당진을 올 때마다 찾을 정도로 극찬한 메뉴다. 이와 더불어 오징어 대신 낙지를 듬뿍 넣은 낙지파전과 식감 좋은 낙지왕만두도 있다.

한편 지난달부터 김영규·정명실 대표는 순두부찌개와 뚝배기제육·뚝배기불고기를 메뉴에 추가했다. 낙지이야기가 자리 잡은 곳은 시내처럼 식당이 다양하지 않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폭넓은 취향에 맞춰 메뉴를 새롭게 추가한 것이다. 새 메뉴를 선보인지 불과 한 달도 채 되지 않았지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주문이 계속해서 늘고 있다. 이밖에 여름 계절메뉴로 냉면도 시작했다.

매일 직접 장을 보고, 손맛 좋은 아내 정명실 대표가 주방을 맡아 요리하는 낙지이야기는 정직함이 가장 중요한 운영방침이라고 강조했다. 김명규 대표는 “낙지이야기를 찾는 모든 손님들이 건강하고 잘 돼야 낙지이야기도 잘 되는 것”이라며 “속이지 않고 정직한 맛으로 손님들을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메뉴: 불맛낙지볶음 9500원, 낙지해장국 9500원, 낙지파전 1만2000원, 낙지왕만두 6000원, 순두부찌개 7000원, 뚝배기제육 8000원, 뚝배기소불고기 9000원, 황태북어국 7000원, 황태구이 8000원, 황태정식 1만2000원
■전화: 354-5505
■주소: 송악읍 대섬길 4-15(현대제철 A지구 정문 맞은편)
■운영시간: 오전 10시~8시, 토·일·공휴일 점심까지 영업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