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과 환경 생각하는 이팝나무길 걷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3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
공연과 체험부스 등 풍성한 주민화합 행사

당진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1일 제3회 이팝나무길 걷기 및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 당진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1일 제3회 이팝나무길 걷기 및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당진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태)가 제3회 이팝나무길 걷기 및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1일 우두동 원우교 인근 당진천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행복한 마을의 꿈을 품다’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걷기에 앞서 당진천 수질개선을 위해 EM으로 만든 흙공을 하천에 던진 뒤, 왕복 4km의 당진천변 이팝나무길을 걸었다. 

또한 이색패션쇼, 사진콘테스트, 재능기부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며, 다육이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비롯해 먹거리 부스도 운영됐다. 특히 당진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포스트잇과 보드를 마련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마을계획단에 참가할 주민들을 모집했다. 

이날 행사에는 당진3동 주민자치위원회 뿐만 아니라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노인회, 적십자봉사회, 자율방범대, 체육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지역 내 여러 사회단체가 함께하며 주민 간 화합을 다졌다. 

김기태 위원장은 “사람들이 적을까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정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줘서 고맙다”며 “이팝나무길을 걸으면서 봄을 만끽하고, 당진3동의 환경과 주민자치 또한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