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체육
  • 입력 2019.06.09 18:29
  • 수정 2019.06.12 17:37
  • 호수 1260

충남장애인체전 D-3, 종합우승 향해 달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부터 3일간 태안군 일원서 개최
17개 종목에 309명 선수 출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는 스포츠 한마당인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올해 대회는 태안군 일원에서 진행된다.

15개 시·군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21개 종목(정식16·시범1·전시4)이 치러진다. 당진시에서는 △육상 △역도 △탁구 △배드민턴 △보치아 △볼링 △골볼 △수영 △조정 △축구 △배구 △론볼 △파크골프 △농구 △당구 △게이트볼 등 16개 정식종목과 e-스포츠 등 1개 시범종목 등 총 17개 종목에 309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지난해 충남장애인체전에서 종합 3위에 올랐던 당진시는 이번 체전을 앞두고 지난 5월부터 강화훈련을 이어오고 있다. 오는 12일에는 설악웨딩에서 결단식을 열고 종합우승에 대한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이번 호에서는 충남장애인체전에 출전하는 종목별 가맹단체 대표자들의 다짐을 들어봤다.

볼링(협회장 편무선)
■목표 순위 : 종합 1위
“태안군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도민체전을 앞두고, 장애를 딛고 꾸준한 꿈의 결실을 만들고자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훈련하고 있습니다. 임원과 코치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번 체전에 선수들이 뜨거운 열정으로 임해 노력의 결실을 맺길 바랍니다. 종합우승을 목표로 달려가겠습니다.”
<선수명단> 김연호, 김홍석, 김경하, 김은선, 이준연, 박태홍, 임대원, 박준호, 임환빈, 유근욱, 유창덕, 남명호, 정현정, 황윤서, 이창호, 정웅재, 신혜범, 강민수, 이원희, 이현주, 이승희

파크골프(협회장 윤기영)
■목표 순위 : 종합 1위
“그동안 선수들은 종합우승을 목표로 주말에는 태안으로 전지훈련을 진행하고, 평일에는 석문면에 위치한 골프장에서 훈련해왔습니다. 선수들의 노력이 대회에서 좋은 결과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선수들을 지도하기 위해 고생해준 감독과 코치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항상 열심히 훈련해준 선수들에게도 고맙다는 인사를 전합니다.”
<선수명단> 감독 신현우, 코치 이철호, 구자두, 고진원, 강상구, 가명순, 김기두, 박선진, 김완섭, 정용희, 윤기영, 김아름, 문수현, 이화열, 김정숙, 이강근

론볼(전무이사 임윤숙) 
■목표 순위 : 종합 4~5위
“타 시·군에는 론볼 전용구장이 있지만 당진시에는 전용구장이 없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타 시·군과 겨뤄 당진시는 작년 체전 론볼 종목에서 종합 2위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충남장애인체전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해마다 바뀌고, 올해에는 대진운이 좋지 않습니다. 작년만큼 성적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선수들이 론볼을 즐기고 연습할 수 있도록 론볼 전용구장 또는 연습할 수 있는 구장이라도 마련되길 바랍니다.”
<선수명단> 강세건, 이경희, 김용화, 장근수, 이상훈, 최영숙, 홍윤덕, 임윤숙

탁구(협회장 김군해)
■목표 순위 : 종합 5~6위
“부상 없이 선수들이 경기를 치르길 바랍니다. 그동안 선수들은 당진시청 탁구장에서, 시각장애인들은 충청남도시각장애인연합회 당진시지회 사무실에서 훈련해 왔습니다. 최선을 다한 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즐겼으면 하는 좋겠습니다. 또한 내 경기 뿐 아니라 다른 선수들의 경기도 응원하면서, 이번 체전이 장애인들의 즐거운 스포츠 한마당이 되길 바랍니다.”
<선수명단> 박경인, 표민애, 최혜준, 최미옥, 심형택, 김향숙, 이병영, 최성준, 안형권, 유영호, 한선호, 이가을, 이익영, 전태수, 김미정, 이랑규, 송영민, 박준혁

당구(감독 장종일)
■목표 순위 : 종합 1~3위
“장애가 있지만 운동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습니다. 올해 충남장애인체전에서 최대한 좋은 성적을 내고자 선수들은 시간을 쪼개 연습해 왔습니다. 작년 체전에서는 종합 4위를 했지만, 올해에는 상위권 입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선수들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합니다.”
<선수명단> 최명자, 김갑진, 김희섭, 양대영, 정현권, 김기성, 박이리사, 장종일, 송남국

보치아(협회장 서중석)
■목표 순위 : 종합 1위
“보치아 선수 11명이 종합우승을 목표로 장애인체육관과 당진시장애인복지관 연습실을 오가면서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열심히 훈련에 참여하는 선수들에게 고맙습니다. 선수들이 이번 대회가 끝날 때까지 건강을 유지하면서 경기를 치르길 바랍니다. 작년의 부진을 딛고 올해는 종합 우승을 일굴 것을 다짐합니다.”
<선수 명단> BC1 김한선·안대환, BC2 김지혜·이영렬, OPEN (남) 김민호·김성수·(여) 김미정, 송현애, 어울림ㅡBC2(최임수)·OPEN(서중석)·비장애인(김경숙)·후보(김완종)

좌식배구(협회장 이호상)
■목표 순위 : 종합 3위
“좌식배구는 충분한 연습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이번 체전 출전을 앞두고 선수들은 강화훈련을 하며 최선을 다해 훈련해왔습니다. 본 대회에서 경기 종료를 알리는 휘슬이 울리기 전까지 경기에 집중할 것입니다. 올해 목표인 종합3위를 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수명단> 조경자, 양정애, 황선희, 홍사인, 황혜환, 손계원, 한기웅, 구현진, 장영남, 남일현, 이지환, 남상범, 구은모, 정예경, 전이슬, 조현영, 경순호, 주미

배드민턴(협회장 이성남)
■목표 순위 : 종합 5위 안
“작년보다 좋은 성적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충남장애인체전에 당진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합니다. 한편 당진장애인배드민턴협회는 대회 참가를 위해 일회성으로 운영되는 협회가 아닌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모여 운동하는 스포츠 단체로, 장애인들이 오랫동안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앞으로 당진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랍니다.”
<선수명단> 김수현, 한상근, 신현분, 손기주, 박종욱, 김종민, 소인영, 김태중, 김기찬, 이청하, 윤정한, 백종남, 조은별, 한수진, 조문희, 천찬호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