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쾌적한 독서실 & 스터디 카페
수청동 플랜A 독서실 & 스터디 카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선영 총무, 홍성희·하영구 대표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플랜A 독서실 & 스터디 카페가 수청동에 자리잡았다.

플랜A 독서실 & 스터디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하영구 대표는 읍내동에서 30년 간 가구점을, 그의 아내 홍성희 씨는 옷가게를 운영해오고 있다. 우연한 기회로 당진을 알게 된 하 부부는 30여 년 전 당진에 정착했다. 하 부부는 “당진에서 시골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다”며 “시골의 정겹고 편안한 분위기에 반해 당진에 터를 잡게 됐다”고 전했다.

올해 하 부부는 독서실 & 스터디 카페를 개업했다. 하 대표는 “둘이 밤마다 전국을 다니면서 시장조사를 했다”며 “2년 간 시장조사 끝에 당진에 적합한 독서실&스터디 카페를 문 열게 됐다”고 말했다.

플랜A 독서실 & 스터디 카페는 독서실, 스터디 카페, 라운지, 스터디룸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독서실은 타인의 간섭을 덜 받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남녀별 밀폐형 1인실로 조성됐다. 또한 개인독서실에는 방마다 넓은 책상과 서랍장, 밝기조절이 가능한 스탠드가 설치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하 대표는 “가구점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직접 독서실 공간의 치수를 측정해 사람들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넓은 책상을 설치했다”며 “이외에도 백색 소음기를 설치해 주변 소음을 덮어줘 보다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고 말했다.

스터디 카페는 공간이 넓고 트여있어 밀폐된 공간이 답답한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개인 독서 공간과 여러 사람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오픈형으로 마련됐다.

또한 이외에도 라운지가 있어 공부하다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라운지에는 커피와 차, 다과가 준비돼 있다.

“플랜A 독서실 & 스터디 카페는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학생은 물론 성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공부하길 바라요.”
플랜A 독서실 & 스터디 카페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좌석에 콘센트가 설치돼 있으며 프린터기를 이용할 수 있다. 시간당 1000원의 요금을 내면 노트북도 대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