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창용 의원 발언 사과하고, 징계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시민단체 성명 발표 및 항의서한 전달
“시민단체 활동 폄훼하고 명예훼손”

당진지역 시민단체가 당진시의회 최창용 의원의 발언을 규탄하는 성명을 내고,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와 자유한국당 당진시당원협의회(위원장 정용선)에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앞서 최 의원은 지난달 13일 문화관광과를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몇몇 사람들이 당진문화재단 인사·예산 등 운영을 좌지우지 한다”면서 “시민운동을 빙자해 자신들의 힘을 과시하면서 사익을 취하는 이러한 사람들은 지역의 토호세력”이라며 “공동체 붕괴 최일선에 있는 사람들이므로 이들을 사회에서 격리(퇴출)시켜야 한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었다. <본지 제1262호 ‘최창용 의원 “시민단체 토호세력…퇴출 대상” 파문’ 기사 참조>

이 같은 발언이 SNS 등을 통해 전해지면서 지역 시민단체에서는 최 의원의 발언이 부적절하다고 지적하며, 지난달 27일 성명서 발표와 함께 당진시의회와 자유한국당 당진시당원협의회를 방문해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당진환경운동연합 △당진참여자치시민연대 △당진문화연대 △당진어울림여성회 △당진시여성농민회 △당진참교육학부모회 △어린이책시민연대 당진지회 등 지역의 시민단체에서는 최창용 의원의 공식 사과와 함께 자유한국당과 당진시의회 차원의 징계를 요구했다. 

이들은 “시민단체는 그동안 지역 공동체와 함께 우리 지역이 건강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 역할을 다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며 “그러나 최 의원은 아무런 근거와 논리도 없이 시민단체들을 사회에서 격리시켜야 할 토호세력으로 매도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행정사무감사라는 공식적인 자리에서 시민단체의 활동을 폄훼하고 명예를 크게 훼손한 이 발언이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것이라면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면서 “최창용 의원의 망언을 규탄하고 공식 사과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당진시의회 김기재 의장을 만나 항의서한을 전달하면서 “당진시의회에 대한 신뢰와 권위를 실추시키고, 시민단체와 당진시의회 간의 협력적 관계를 무너뜨린 이 같은 발언에 대해 의회 차원에서 제재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김기재 의장은 “의원들과 항의문 내용을 공유하고, 내용을 검토한 뒤 답변을 주겠다”고 말했다. 

당진시의회 방문 이후 시민단체 대표자들은 자유한국당 당진시당원협의회 사무실을 찾아갔지만 위원장과 사무국장 등 당직자를 만나지 못해 항의문을 문 앞에 두고 나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