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빅(Big)한 인심 빅(Big)한 부대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골 육수와 다양한 햄, 비법양념의 만남
밥과 라면사리 무한으로 즐기기

대표 이귀영 이동교
 
▲ 대표 이귀영 이동교

다양한 종류의 소시지와 칼칼하게 매운 양념, 각종 채소와 라면·국수사리 등을 함께 넣어 보글보글 끓이는 부대찌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겨 먹는 음식이다. ‘빅쭌부대찌개 당진점(이하 빅쭌부대찌개)’에서는 한우 사골과 잡뼈 100%로 끓여낸 육수와 크고 다양한 종류의 햄, 그리고 비법양념으로 얼큰하고 깊이 있는 부대찌개를 맛볼 수 있다. 

한우 사골육수로, 맛을 더욱 깊이 있게
우두동 CGV당진점 인근에 자리한 빅쭌부대찌개에서는 대표 메뉴 빅쭌부대찌개를 비롯해 차돌부대찌개, 등심부대찌개, 고추장 불고기, 어린이 정식, 어린이 주먹밥 등을 선보이고 있다. 빅쭌부대찌개는 네 종류의 햄과 베이컨 등이 한 가득 들어가 있어 양이 많고, 그 위에 치즈가 올라가 더욱 먹음직스럽다. 차돌부대찌개는 느끼함을 줄인 고소함을, 등심부대찌개는 등심의 담백하고 깊이 있는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최근에 좀 더 칼칼하면서도 얼큰한 부대찌개를 원하는 손님들을 위해 매운 양념을 개발하기도 했다. 이외에 고추장 불고기는 국내산 돼지 앞다리 살(생고기)과 매콤한 고추장 양념이 함께 볶아져 나온다. 두툼하고 담백한 돈가스와 고소하고 바삭한 해쉬브라운의 조합을 보여주는 어린이 정식은 어린이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호응이 좋다. 
또한 빅쭌부대찌개에 사용되는 비법양념은 본사에서 일괄 제조해, 매장으로 바로 배송한다. 맛과 영양, 신선도까지 최상으로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이외 각종 야채 등의 신선제품은 하루 2회에 당진지역 업체에서 구매하고, 육수의 경우 깊은 맛을 내기 위해 하루 종일 끓인다. 전날 한우사골 및 잡뼈의 핏물을 제거한 후 수 차례 육수를 끓여내는 작업을 반복해 실시하고 있다.  

포장할 경우 부대찌개가 2+1
이곳에서는 밥과 라면사리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다. 부대찌개를 주문할 경우, 셀프대에서 라면사리와 밥을 마음껏,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오는 손님마다 반응이 뜨겁다. 또한 이곳에서는 소주 가격도 3000원이다. 타 식당보다 저렴해 소주 한 잔을 기울이기도 좋다. 
현재 빅쭌부대찌개는 포장 이벤트와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부대찌개를 2인분 포장할 경우 1인분을 무료로 제공한다. 포장 이벤트는 빅쭌부대찌개를 오픈하면서부터 시작한 이벤트로,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SNS에 해시태그를 걸어 빅쭌부대찌개 게시글을 올린 후, 직원에게 보여주면 음료 또는 핸드크림을 증정한다. 

“초심 잃지 않겠다”
지난해 11월 문을 연 빅쭌부대찌개는 울산 출신의 이귀영·이동교 남매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서산이 본점인 빅쭌부대찌개는 당진중학교 역도 코치였던 임준호 대표가 부대찌개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리기 위해 끊임없는 열정으로 연구를 거듭해, 지난 2016년 개업한 부대찌개 전문점이다. 서산에서 선술집 ‘예술’을 운영하고 있는 이귀영 대표가 빅쭌부대찌개의 임준호 대표와 친분을 쌓으면서 빅쭌부대찌개의 맛을 알고, 당진에 빅쭌부대찌개를 개업하기로 했다. 이후 부산 해운대에서 호텔리어로 활동하던 남동생 이동교 대표에게 함께 제안해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이귀영 대표는 “식당을 운영한 지 오래되지 않았는데 단골고객들이 많이 생겼다”며 “배부르게 잘 먹었다, 맛있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면 보람과 행복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동교 대표는 “초심을 잃지 않는 맛과 친절로 빅쭌부대찌개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가격: 빅쭌부대찌개 8000원, 차돌부대찌개·등심부대찌개 1만 원, 고추장 불고기 9000원, 어린이정식 8000원, 어린이주먹밥 4000원, 햄/소세지 추가 4000원, 차돌사리·등심사리·모듬사리(햄·소세지·만두·수제비) 5000원 등
■위치: 우두1로 103(당진CGV 주차장 옆)
■문의: 357-8287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연중무휴. 설·추석 당일만 휴일)
■편의사항: 주차장 있음. 60명 수용 가능
김예나 기자 yena0808@hanmail.net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