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확실한 변화로 열린 의회! 일하는 의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

당진시의회가 제3대 의회 1주년을 기념하며 기념행사를 지난 2일 개최했다.
 
▲ 당진시의회가 제3대 의회 1주년을 기념하며 기념행사를 지난 2일 개최했다.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가 제3대 의회 1주년을 기념하며 기념행사를 지난 2일 개최했다.
메가패밀리뷔페에서 열린 이번 기념식에서는 당진시의회 의원을 비롯해 김홍장 당진시장 등 당진시 관계자들이 자리해 의회 개원 1주년을 축하했다.
기념식은 1주년 의정활동 영상시청, 당진시의회 의장 기념사, 당진시장 축사, 떡 케이크 절단식, 건배제의 등이 이어졌다. 또한 이날 당진시의회 근무하면서 의정발전에 이바지한 오윤희 직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후 의원들은 만찬을 즐기며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대해 각오를 다졌다.
지난 2018년 7월 4일에 개원한 제3대 당진시의회는 당진시의회 최초로 수화통역방송을 시작해 시민들의 알권리를 높였으며 390건의 행정사무감사 질의와 101건의 시정질문을 통해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며 정책과 대안을 제시해왔다. 또한 그동안 각각 6월과 12월에 다뤄졌던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을 올해에는 시기를 맞바꿔 진행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받은 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당진시(군)의회가 개원한 이래 최초로 민간에서 수탁운영을 맡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의 법인전입금에 대해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했으며, 다양한 SNS활동과 민원현장 방문을 통해 시민과의 거리를 좁혀나가고자 했다. 

 미니인터뷰 김기재 의장

 

“당진시의회 한 층 더 도약하길”

 

“벌써 1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고생한 사무국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오늘의 자리는 지난 1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 새롭게 시작할 1년 의정활동에 대해 각오를 다지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의원들이 한 층 더 도약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당진시의 힘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박경미 기자 pkm9407@naver.com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