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성우목장·자연세계영농조합 방문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가 젖소 육성우 전문목장과 당진자연세계영농조합을 지난 1일 다녀왔다.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명진)가 송산면 무수리에 위치한 젖소 육성우 전문목장과 송산면 가곡리에 위치한 당진자연세계영농조합 현장견학을 지난 1일 실시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주관으로 이뤄진 현장견학에서는 시의회 산업건설위원들과 당진낙농축협(조합장 이경용) 관계자 및 담당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육성우 전문목장을 둘러보고 사업현황을 청취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전국 최초의 어린 젖소들을 위한 초현대식 시설을 갖춘 육성우 전문목장 현장견학을 통해 앞으로 당진시 낙농축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낙농가와 주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했다.
또한 당진낙농축협의 자회사인 당진자연세계 영농조합법인도 방문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유기질비료 지원사업과 최근 특허를 취득한 축분을 활용한 바이오매스 플라스틱 생산기술 등에 대한 사업현황을 보고 받았다. 세계최초의 해외특허출원 및 생산설비 구축 등 사업의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명진 산업건설위원장은 “현장견학을 통해 선진 친환경 낙농축산업에 대해 몸소 체험을 할 수 있었다”면서 “당진의 낙농축산업이 최신설비를 갖춘 선진 친환경 낙농축산업으로 거듭나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이끌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수미 기자 d911112@naver.com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