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9.07.23 19:00
  • 호수 1266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 고도화 연구용역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장 및 전 부서장 참석해 계획 논의

▲ 당진시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 고도화 연구를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가 지난 15일 당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당진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의 추진 평가 결과를 성과관리시스템과 연계한다.
지난 15일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김홍장 시장 주재로 당진시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 고도화 연구에 대한 착수보고회가 열렸다.
오는 10월 완료 예정인 이행계획 고도화 연구용역은 전부서의 현황을 진단하고 미래 방향성 설정을 통해 각 부서의 대표과제 수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재정비가 마무리 되면 200개가 넘는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 단위과제가 대폭 조정된다.
당진시는 민선7기 김홍장 시장 공약과제와 국·도정과제, 각 부서의 지속가능발전 대표과제를 체계적으로 연계시켜 부서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발전 추진을 위한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시는 이번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의 고도화 작업과 연계해 이행계획의 추진상황을 성과관리시스템에 반영함으로써 전국 지자체중 최초로 부서와 개인의 성과급에 연동시킬 계획이다.
김홍장 시장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민·관 거버넌스를 확대하고 시민들의 공감대 확산과 부서 간 칸막이 해소, 시민활동가 양성에 노력해 달라”고 주문하고 “당진시가 가면 길이 되니, 전 부서와 시민들은 선구자적인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수미 기자 d911112@naver.com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