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량·신규기업 위한 법적 대안 강구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원

김명선 도의원이 제313회 임시회 중 농업경제환경위원회 소관 실·국별 2019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서 예산대비 추진실적이 미흡한 사업에 대해 질의하고 대책을 주문했다.

김 의원은 지난 10일에 열린 경제통상실 추진상황 보고에서 “도청 담당 공무원이나 시·군에 있는 공무원들이 기업을 끊임없이 찾아가고 발로 뛰면서 애로사항을 듣고 애절한 마음이 전달됐을 때 기업이 유치된다”며 “우량기업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고 적극 지원할 수 있는 법적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당진은 수도권이 인접해 지원 우대지역으로 촉진에 대한 입지보조금과 설비보조금이 높아져 기업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신규·기존 기업이 성장할 수 있게 탄력적으로 도와줄 방법을 검토해 보자”고 제안했다.

지난 11일 보건환경연구원 추진상황 보고 중 4월 환경부 TMS 발표에서 김 의원은 “현대제철이 전국에서 오염배출량 수치가 제일 높다”며 “철강산업단지 대기오염측정 전담기구를 설치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4600억 원의 지원금이 남았기 때문에 행정적으로 강력히 요구해 장비구축 하는데 쓰면 좋겠다”며 “깨끗한 환경 행복한 삶을 누리는 것이 220만 도민의 바람”이라며 “누구나 편히 숨 쉬는 충남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