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체육
  • 입력 2019.08.10 14:03
  • 호수 1268

장애인체육 활성화 위한 워크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장애인체육회

당진시장애인체육회가 지역의 장애인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워크숍을 지난달 29일 진행했다.
 
▲ 당진시장애인체육회가 지역의 장애인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워크숍을 지난달 29일 진행했다.

당진시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단체 및 유관기관의 협업 워크숍을 지난달 29일 당진시종합복지타운에서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의 장애인단체와 유관기관과의 상호교류를 통해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장애인체육의 인지도 및 이미지를 제고해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뤄졌다. 워크숍에는 20개 유관기관의 기관장 및 실무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생활체육 활동보고, 슬로건 공모, 볼링게임이 진행됐다.

슬로건 공모 결과 (사)충남지체장애인협회 당진시지회(지회장 김평호), 당진시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동준석), 샤론의 집 기관으로 구성된 팀의 ‘건강은 스포츠로 행복은 참여로’가 1등을 차지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오찬을 함께 했으며 해나루볼링장에서 볼링게임을 즐기며 화합을 다졌다.

한편 당진시장애인체육회는 자체진행 사업으로 당진시장배 전국장애인볼링대회, 당진시장배 전국장애인파크골프대회 등을 진행해왔고, 충남장애인체육대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등 전국 스포츠 대회에 참가해왔다. 이외에도 생활체육 지원사업으로 생활체육 교실과 스포츠클럽 등을 운영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