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지회장 정완옥)가 지난 8일 정례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당진시사회복지협의회·당진시 자원순환과·소통협력새마을과 등 유관기관으로부터 협조사항을 전달받았다. 또한 역량강화교육, 우리마을사랑운동 꽃 현장평가,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등 당면사항을 공유했다.

새마을지도자 합덕읍협의회·부녀회(회장 김용대·주옥순)가 대호리에 위치한 밭에서 열무를 수확해 판매했다. 수익금은 전액 이웃돕기에 사용된다.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회장 한민섭·김순임)가 지난 6일 송악산과 오룡산, 팔아산에서 등산로 제초작업을 펼쳤다. 또한 5일에는 임원회의를 진행하고, 반촌리에 위치한 새마을꽃동산에서 제초작업 및 새마을기 정비작업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고대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종익·박지순)가 지난 5일 고려대학교와 고산초가 함께하는 하계캠프에 간식을 제공했다. 

새마을지도자 우강면협의회·부녀회(회장 정낙정·문순례)가 지난 6일 재향군인회 유공자 등에게 식사를 제공했다. 

새마을지도자 신평면협의회·부녀회(최장룡·전화순)가 지난달 29일 해안도로에서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유문식·김명자)가 지난달 30일 통정리 더카페에서 임원회의를 열었다. 

새마을지도자 정미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낙범·김연란)가 지난달 30일 천의1리 콩밭에서 방제작업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이석범·박창애)가 지난달 31일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27일에는 도로변 및 읍성에서 제초작업을, 24일에는 당진시노인복지관을 방문해 급식봉사를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서순원·이순희)가 지난 6일 도로변 제초작업 및 화단정비작업을 실시했다. 2일에는 수청동에서 옥수수대 베기 작업을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김상오·김기택)가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헌법재판소 앞에서 당진땅찾기 1인 시위를 펼쳤다. 26일에는 용연1통 1000평 규모에서 벼이삭에 거름을 줬다.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권·연영식)가 지난달 30일 시곡3통에서 옥수수를 수확했다. 또한 지난달 29일에는 월례회의를 진행하고, 안전지킴이 야간방범활동을 펼쳤다. 

행복한 공동체만들기 운동 일환으로 읍·면·동별 부녀회장 5명과 독거노인 5명이 결연을 맺은 가운데, 지난 8일과 7일 당진1동 며느리봉사대(부녀회장 이순희)와 송악읍 며느리봉사대(부녀회장 김순임)가 닭백숙과 밑반찬을 전달하고 말벗 봉사를 실시했다. 또한 지난 2일에는 순성면 며느리봉사대(회장 김재숙)가 독거노인과 미용실을 동행하고, 밑반찬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