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보이콧 재팬’ 당진 농민들도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보복 규탄…일본산 농자재 쓰지 않겠다”
“아베 정권 야비하고 무례한 경제침략 행위”

당진지역 농업인들이 아베 정권을 규탄하며 일본산 농자재를 불매하겠다고 선언했다. 

당진시농업단체협의회(회장 이열용)와 당진시농업회의소(회장 최우현), 당진시농민수당추진위원회(위원장 김희봉) 등의 지역 농업인 단체는 지난 6일 당진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아베 정권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며 일본 농자재 불매운동을 선언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농업인 뿐만 아니라 뜻을 같이 하는 지역의 시민사회단체와 학부모단체 등이 함께 참여했다. 특히 대호지·천의장터 4.4독립만세운동 기념사업회(회장 남기찬)도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당진시농민회 손인식 사무국장과 당진시여성농민회 한윤숙 회장이 대표로 결의문을 낭독했다. 이들은 “더 이상 일제의 식민지가 될 수 없다”며 “일본 아베 정권의 야만적이고 무례한 경제침략 행위는 한일 양국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만행으로, 민간차원에서 이뤄진 우호협력관계에도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식민통치에 대한 사죄와 반성은커녕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을 무시하고 오히려 경제 보복으로 굴복을 강요하고 있다”면서 “당진의 애국농민과 애국시민들은 항일 만세운동의 고장 당진에서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제2의 독립운동으로 승화시켜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한편 이들은 결의대회 이후 당진시와 당진시의회에 △일본자본이 투입된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금지 △일본제품 불매에 따른 농업인 피해에 대한 특별 대책 수립 △일본으로 선진지견학 및 해외연수 금지 △어린이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만세운동 등 역사교육을 위한 지원 대책 마련 등의 내용을 담은 요구서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