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4 23:40 (일)

본문영역

4년 연속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서 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선진출 2개 분야 모두 최우수

당진시가 2019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4년 연속 수상했다.

지난달 2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전국 기초단체장의 공약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는 전국에서 343개의 우수사례가 제출돼 이중 176개 사례가 본선에 올랐다.

당진시는 에너지분권 분야에 ‘지역에너지 기본계획 수립 및 에너지센터 개소 등 에너지전환특별시 당진(이하 에너지센터)’과 소식지·방송분야에 ‘소식지와 인터넷방송의 결합체, 미디어당진(이하 미디어당진)’이 본선에 올라 2개 분야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홍장 당진시장의 민선 7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에너지센터’는 에너지 부문 자원조사와 주민교육 및 홍보, 재생에너지 확산, 에너지 복지사업 등을 담당하는 행정과 민간 사이의 중간지원 기관으로, 지난달 19일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당진에서 문을 열었다. 

이에 이번 대회에서 당진시는 에너지센터가 주민과 행정의 사전 소통과 협력, 갈등을 중재하는 가교 역할을 하면서 지역 에너지 전환의 중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소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미디어 당진’은 당진시의 소셜미디어 콘텐츠가 집합된 온라인 플랫폼이다. 올해 본선대회에서 미디어 당진은 ‘플러그인 당진’이라는 캐치프레이스로 다양한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며 시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되고 있다는 점과 오프라인 위주의 시정 소식지를 미디어 당진에서도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