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체육
  • 입력 2019.08.19 18:56
  • 호수 1269

국제배드민턴대회서도 ‘우승’ 차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정보고등학교 진용 선수
남자복식 우승·남자단식 3위

▲ 당진정보고등학교 1학년 진용 선수가 2019 엑시스트 인도네시아주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남자복식 우승과 남자단식 3위를 차지했다.

당진정보고등학교(교장 김주영) 1학년 진용 선수가 국제배드민턴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2019 엑시스트 인도네시아주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가운데 진용 선수가 남자복식 우승과 남자단식 3위를 차지했다.

정보고 진용 선수는 전남대부설고 김재현 선수와 19세 이하 남자복식 부문에 출전했으며 결승전에서 인도네시아의 팀과 마주해 2대1로 승리했다. 또한 19세 이상 남자 단식에서도 3위에 올랐다. 진용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17세 이하로 참가해야 하는 나이지만 가능성을 인정받아 19세 이하부로 출전한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한편 진용 선수는 2019년 열린 모든 전국대회에서 결승에 올랐으며 여름철과 학교대항 2개 대회 연속 남고부 단체전 우승에 기여했다. 김주영 교장은 “국제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진용 선수가 자랑스럽다”며 “특히 17세 이하 부문이 아닌 19세 이하 부문에 출전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이 놀랍다”고 말했다.

우승 소감으로 진용 선수는 “19세 이하 부문으로 출전한 만큼 부담 없이 최선을 다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기쁘다”며 “8월 말까지 실시되는 국가대표 후보선수 하계합숙 훈련에 열심히 임하고 앞으로 남은 시합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