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19.08.19 19:15
  • 호수 1269

기지시어린이집 윤은주 학부모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독대 레시피 공모전 실시

▲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장독대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하고 지난 13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용문)가 ‘장독대(장류를 활용한 독창적이고 대단한)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한 가운데 지난 13일 수상작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평소 자주 접하는 장류를 활용해 아이들 급식에 제공할 수 있는 레시피를 주제로 진행됐다.

심사 결과, 기지시어린이집 윤은주 학부모가 대상을 차지했다. 윤 씨는 아이들이 편식하기 쉬운 식재료인 파프리카와 미나리에 춘장과 쌈장을 이용한 ‘베이컨 파프리카 춘장볶음’과 ‘미나리 두부 쌈장무침’ 두 가지 레시피를 선보여 실제 적용이 가능한 조리편의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된장리조또’와 ‘청국장 두부 동그랑땡’을 선보인 애플트리어린이집 이수진 조리사와 ‘된장품은 파스타’와 ‘된장품은 떡국 레시피’를 개발한 파인빌어린이집 이숙진 조리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용문 센터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레시피 공모전에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수상한 레시피를 2020년 센터 식단과 레시피에 적용해 실제 급식현장에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상 결과> △대상 : 윤은주(기지시어린이집 학부모) △최우수상 : 이수진(애플트리어린이집 조리사) 이숙진(파인빌어린이집 조리사) △우수상 : 김동민(해나루어린이집 학부모) 신용섭(예인어린이집 보육도우미) 김선여(사랑몬테소리 원장) △인기상 : 김나래(정미어린이집 교사) 이해수(순성어린이집 교사) 김미경(순성어린이집 학부모) 이상례(휴먼시아어린이집 조리사) 김순옥(풀잎어린이집 조리사) 진숙경(대린어린이집 원장)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