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1:01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9.08.19 19:31
  • 호수 1269

>> 적십자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봉사원 착복식 진행
당진2동봉사회(회장 김경자)가 월례회를 지난 5일 당진2동 사무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문정순·김순옥 신입봉사원 착복식을 진행하고, 멘토링 서류 제출 건과 한마음대회 명단 제출, 광복절 행사 봉사 건에 대해 논의했으며 당진지구협의회 공지사항을 전했다.

월례회 열고 사업 논의
송산봉사회(회장 백진주)가 송산면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8월 월례회를 지난 7일 개최했다. 이날 한마음대회 명단 제출건과 멘토링 사업 서류 제출, 마실터 도시락 배달 및 말벗 봉사건에 대해 논의했고, 당진지구협의회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노인들에게 미용봉사 펼쳐
당진3동봉사회(회장 이지윤)가 지난 7일 당진3동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8월 월례회를 개최해 한마음대회 참석 명단과 수산물 판매, 마르페효주간센터 미용봉사, 광복절 행사 등에 논의했다. 지난 13일에는 마르페효주간보호센터(대표 황규기)에서 미용 봉사를 펄쳤다. 이날 봉사에는 부경헤어샵을 운영하는 김효성 봉사원과 이미경 봉사원의 자녀인 이시은 학생(남서울대 뷰티보건학과 2)이 함께했다.

겨울에 경로당 방문키로
합덕봉사회(회장 박상윤)가 8월 월례회를 지난 8일 합덕읍 사무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연호문화축제 부스 수익 보고를 했고 한마음대회 참석자 인원을 확인했으며 당진지구협의회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또한 경로당 방문은 겨울에 진행키로 했다.

삼계탕 데이 개최
신평봉사회(회장 이원태)가 지난 9일 삼계탕 데이 행사를 신평농협 지하식당에서 실시했다.  이날 어르신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평봉사회는 삼계탕과 각종 음식을 준비했고, 당진시샘물봉사단에서 춤과 노래 공연을 펼쳤다.

9월 행사 계획 논의
송악봉사회(회장 정승순)가 지난 10일 송악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8월 월례회를 진행했다. 회의를 통해 한마음 대회에 17명이 참석하고, 오는 9월 8일 장애인파크골프 대회에는 오전에 참석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하는 오는 9월 26일 개최하는 명랑운동회에 대해 세부사항을 논의했다.

광복절 맞아 태극기 게양
당진1동봉사회(회장 오영자)가 지난 13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를 달았다. 봉사원들은 새벽시간을 이용해 당진1·2교 구간의 상가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시민들의 동참을 격려했다.

충장사 일원서 제초작업 벌여
대호지면봉사회(회장 이미숙)가 광복절을 맞아 봉사원 15명과 함께 충장사 일원에서 제초작업을 벌였다. 이날 봉사원들은 제초작업을 하고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미숙 회장은 “독립을 이룩한 역사적인 날을 기념하며 충장사 제초작업을 실시했다”며 “힘들었지만 의미있는 하루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