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9.08.30 18:55
  • 호수 1271

교직원 휴양시설 삽교호 유치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영항분교와 경합…접근성·편의성 당진 강점 강조
전국 교직원 이용 가능해 건립 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당진시가 삽교호관광지 인근에 충남지역 교직원 휴양시설의 유치를 추진하는 가운데 태안군과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전국 교직원들이 이용 가능한 휴양시설로 각종 세미나와 회의, 숙박을 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직원 휴양시설은 충남지역의 전·현직 교직원이 이용할 수 있는 숙박·휴게시설로,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객실과 연수·워크숍·세미나가 가능한 교육시설(회의실·강당)과 체력단련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한 갤러리·북카페 등이 조성된다. 

당진시는 신평면 운정리에 위치한 체류형 관광숙박단지 조성구역(시유지) 내에 8만8324㎡(약2만6750평) 규모의 교직원 휴양시설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삽교호관광지와 가까워 식당·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한 것이 가장 큰 이점이다. 

한편 태안에서는 폐교된 구 고남초 영항분교 부지에 교직원 휴양시설 유치를 희망하고 있다. 면적은 당진 부지보다 작은 1만3395㎡(약 4050평) 규모로 충청남도교육청 소유의 땅이다. 안면도 내 해수욕장 및 관광지와 인접하다는 이점이 있다. 

오는 2일 충청남도의회 교육위원회가 교직원 휴양시설 건립을 두고 당진과 태안의 유치 희망부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충청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홍기후 의원은 “교직원 휴양시설은 교직원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당진 부지는 삽교호관광지와 인접해 있어 공원·자전거길·수산시장 등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각종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각 시·도교육청이 서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협약을 체결해 충남은 물론 서울·수도권의 접근성이 좋아 타 지역 교직원들도 이용하기 용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