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19.10.11 18:51
  • 호수 1276

실버 바리스타, 전국대회서 금상·은상 차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니어클럽

▲ 당진시니어클럽 실버바리스타들이 2019년 CBAW 전국시니어 바리스타챔피언십 대회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 당진시니어클럽 실버바리스타들이 2019년 CBAW 전국시니어 바리스타챔피언십 대회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당진시니어클럽(관장 임미숙) 실버카페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실버바리스타 6명이 ‘2019 CBAW 전국시니어 바리스타챔피언십’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대회는 지난 20일 인천 송보컨벤시아에서 열렸으며 예선을 거쳐 15개 팀(3인 1팀)이 본선에 올라 에스프레소 2잔과 카푸치노 2잔, 창작메뉴 2잔을 만들며 경쟁을 벌였다. 이 대회에서 당진시니어클럽의 ‘로-로-코 커피’ 팀(팀장 조항균)과 ‘판타지아’ 팀(팀장 안경숙)이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상해 상금 80만 원을 차지했다.

창작음료로 금상을 수상한 ‘로-로-코 커피’ 팀의 조항균 팀장은 “이번 대회 수상을 통해 제2의 인생을 바리스타로 살아가는 것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나이가 많은 사람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기회가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 은상을 차지한 ‘판타지아’ 팀의 안경숙 팀장은 “처음 출전한 대회라 수상을 기대하지 않았는데 3위를 차지해 영광스럽고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부터 시작된 당진시니어클럽의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 ‘실버카페’ 사업단에 참여 중인 실버바리스타들은 각종 지역행사에 참여해 ‘건강한 커피마시기, 핸드드립커피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재능기부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수상자 명단> △금상 : 조항균(팀장), 우정옥, 이혜남  △동상 : 안경숙(팀장), 김정자, 임근희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