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 읍면소식
  • 입력 2019.10.11 19:05
  • 수정 2019.10.11 20:46
  • 호수 1276

체육경기와 노래자랑으로 즐거움 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주> 지난달부터 이어진 14개 읍·면·동 체육대회가 지난 5일로 마무리됐다.
각종 체육경기와 노래자랑, 경품 추첨 등으로 지역민들이 화합을 다진 가운데, 이번 호에서는 지난주에 진행된 체육대회의 현장을 담았다.

 

[송악읍]

중흥리, 종합우승 차지

송악읍체육회(회장 박영래)가 제18회 송악읍민 화합 체육대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
기지시줄다리기 박물관에서 열린 화합 체육대회에서는 선수단 입장과 선수대표 선서, 유공자 표창이 이뤄졌다.

이번 체육대회에서는 100m 달리기 등의 육상 경기와 제기차기, 줄다리기, 바구니에 공 넣기 등의 경기가 이뤄졌으며, 지역가수 초청공연과 읍민노래경연대회, 행운권 추첨 등이 펼쳐졌다. 이날 중흥리가 종합우승을, 고대2리가 준우승을, 한진1리가 3위를 기록했다.

박영래 회장은 “올해는 태풍으로 주민들의 근심과 시름이 많았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모든 근심을 내려놓고 즐기는 하루가 됐기를 바란다”며 “모든 마을이 고루 발전하는 송악읍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당진시장상: 김미정 △당진시의장상: 안재민 △국회의원상: 이찬훈 △당진경찰서장상: 김태준 △송악읍장상: 최홍섭 △송악읍체육회장상: 최우진

[순성면]

“젊음을 만끽한 하루!”

순성면체육회(회장 이권용)가 제10회 순성면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
순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한마음 체육대회에서는 식전행사로 하나로 농악단의 공연과 개회식, 유공자 표창 등이 이뤄졌다.

이날 림보, 제기차기, 풍선 터트리기, 어린이 달리기 등의 경기들이 펼쳐졌다. 또한 TV프로그램 <미스트롯>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가수 한가빈의 공연이 이어졌으며 순성면민 노래자랑이 열렸다. 한편 이번 체육대회는 명랑운동회로 진행돼 따로 순위를 매기지는 않았다.

이권용 회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면민들이 젊음을 만끽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기를 바란다”며 “단합된 힘으로 희망찬 순성면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당진시장상: 이진호 △당진시의장상: 이동은 △국회의원상: 정지용 △당진경찰서장상: 김연광

[당진3동]

마을 주민들과 하나 되는 시간!

제4회 당진3동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5일 원당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당진소리벌 색소폰 앙상블과 송선희 다이어트 댄스팀의 공연으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선수단 입장과 선수대표 선서에 이어 본격적인 체육대회가 시작됐다.

이날 주민들은 신발 던지기, 풍선기둥 세우기, 승부차기, 4인 계주 등의 경기에 참여했으며, 지역가수의 공연과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의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종합우승은 원당3통이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원당7통, 종합3위는 원당6통이 차지했다. 또한 화합상은 시곡3통이 받았다.

김연욱 당진3동 체육회장은 “동민의 화합과 지역발전을 기약하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며 “건강한 웃음과 즐거움 속에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연욱 당진3동 체육회장은 “많은 주민들이 참여 속에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주민들이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소통하고 하나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당진시체육회장: 김융기 △당진시의장: 조성기 △국회의원: 김낙승 △당진경찰서장: 이병찬 △당진3동체육회장: 오세기

[신평면]

“주민들의 참여로 화합 한마당”

제16회 신평면민 화합 체육대회가 지난 5일 신평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됐다.
당초 개천절에 진행키로 했으나 태풍의 영향으로 일정을 변경해 주말에 개최한 이번 체육대회에서 21개 마을 주민들은 한궁, 고무신 멀리 던지기, 바구니에 신발받기, 링 던지기, 훌라후프, 육상 등의 체육경기를 하며 화합을 다졌다. 또한 노래자랑 및 행운권 추첨 등도 진행됐다.
체육대회 종합우승은 매산2리, 종합2위는 신흥2리, 종합3위는 부수리가 차지했으며, 단합상은 신당리가 받았다.

전영옥 신평면 체육회장은 “질서 있고 화합된 모습으로 무사히 행사를 치르게 돼 기쁘다”며 “미흡했던 부분은 더욱 보완해 주민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체육대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당진시장상: 문경국 △당진시의장: 이규용 △국회의원: 유석문·김효배·이복자 △당진경찰서장: 이병배 △충남도의장: 박명섭 △신평면체육회장: 곽병진 △신평면체육회장: 김민호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