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 한 해 성과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지도자회·품목별연구협의회·생활개선회

농촌지도자연합회 당진시지회(회장 한천우)·당진시품목별연구협의회(회장 임종설)·한국생활개선회 당진시연합회(회장 박정순)가 지난 1년 간의 주요 실적 및 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 간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농업관 일원에서 열렸다.

농촌지도자연합회 당진시지회 
농촌지도자연합회 당진시지회(회장 한천우)가 농촌지도자회의 1년 간 주요 실적 발표를 비롯해 우수 농산물에 대한 품평회와 과제발표회를 지난달 29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농원관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당진시장 표창패 시상 및 회원 자녀 장학금 전달, 우수농촌지도자회로 선정된 고대면과 순성면 농촌지도자회의 사례발표, 나승용 전 농촌진흥청장의 ‘4차산업 혁명시대 농업을 알면 선진국이 보인다’를 주제로 한 특강, 12개 읍면동 화합 장기자랑, 우수농산물 및 우수과제활동 홍보 전시 등이 진행됐다.
한천우 회장은 “당진시농촌지도자회가 어려워지는 농업환경을 극복하고 시대의 파고를 뛰어넘는 역량 있는 지역리더가 되기를 바란다”며 “당진시 농업발전을 위해 회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진시품목별연구협의회
한편 당진시품목별연구협의회(회장 임종설)가 제15회 실적평가회를 지난달 30일 개최했다.
실적평가회에서는 30가지의 품목별연구회 회원들은 연구활동을 하면서 향상된 농업기술을 공유하고,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해나루 우수 농산물 브랜드가치와 당진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한 야외 전시장에서는 각 품목별연구회에서 출품한 농산물이 한자리에 전시됐으며, 농원관에서는 우수 품목연구회 사례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연구회원들은 한 해 동안 정성 들여 생산한 농산물을 당진시에 전달했으며, 순성중학교 3학년 조성오 학생과 경북항공고 2학년 김민호 학생에게 각각 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임종설 회장은 "올해도 회원들이 열심히 연구활동에 임해줘서 감사하다"며 "회원들이 올 겨울에 영농계획 잘 세워 내년에 풍년농사를 지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생활개선 당진시연합회
지난달 31일 한국생활개선 당진시연합회(회장 박정순)가  2019년 한 해 동안 회원들의 활동내용을 정리, 평가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생활개선회 실적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실적발표회는 회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개선회 학습동아리산하의 난타와 댄스 공연, 음식연구회의 개발음식 전시, 읍면동별 과제활동 결과 및 성과전시, 생활개선회 활동 발표 등으로 이뤄졌다.
전시 품목으로는 농산물 가공분야 성과물인 비트주스와 해시루왕송편 선물세트, 떡하지 영양찰떡과 농작업 안전 분야 사업 성과물인 고추수확의자와 냉이세척기 등이 전시됐다.
특히 생활개선회원들은 십시일반 모은 사랑의 농산물을 기부하고 회원들의 친목도모를 위한 장기자랑도 진행해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박정순 회장은 “실적발표회를 통해 1년 간의 학습 성과를 되돌아봤다”며 “앞으로도 농촌의 여성단체이자 농업인학습단체로서 당진시의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이종일 농촌지도자당진시연합회 정미면회장 △김만식 농촌지도자당진시연합회 합덕읍회장 △차재준 당진시품목별연구협의회 회원 △이재철 당진시품목별연구협의회 블루베리연구회장 △염애장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 우강면회장 △김옥란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 합덕읍회장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