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용산공고 학생들 봉사활동 펼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악읍 가교1리

▲ 송악읍 가교1리에 용산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이 찾아와 봉사활동을 펼쳤다.

송악읍 가교1리(이장 조영금)에 용산고등학교 학생들이 방문했다. 이날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여러 기술을 활용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용산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용공봉사단’은 지난 2일 가교1리를 찾아 장애인, 독거노인, 독립유공자 등 마을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35명의 학생들과 12명의 교직원이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학생들의 전공을 살려 낡은 전기시설을 수리·교체하고, 안전을 위해 건축도면·전기도면을 제작했다. 또한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촬영해 선물하고 노인가정 및 마을회관 등을 청소했다.

조영금 이장은 “학생들의 봉사에 마을주민들이 너무나 기뻐하고 좋아했다”며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용공봉사단이 지난해 송악읍 복운리에서 봉사활동한 것에 이어 두 번째 지역봉사로,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강성봉 교장은 “교육현장에서 배운 기술을 봉사현장에 적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은 물론, 더불어 살아가는 봉사정신을 기를 수 있어 매우 교육적인 활동이 되고 있다”면서 “용공봉사단을 반갑게 맞아준 주민들께도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