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9.12.16 11:30
  • 호수 1285

교육 작은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기업체에게 감사패 전달

당진정보고등학교

당진정보고등학교(교장 김주영)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협약기업인 9개 기업체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란 학교와 기업이 협력해 학교에서는 이론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기업에서는 기업현장교사가 현장의 실제 업무를 교육해 현장실무 중심인재를 양성하는 제도이다.

지난 2017년부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당진정보고에서 현재 2학년은 11개 기업체와 3학년은 9개 기업체와 협약을 맺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달 28일 다올라페니체에서 산악일체형 도제학교 기업교류를 위한 간담회 및 감사패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당진정보고는 2년 동안 학생들의 교육을 함담당해준 (주)눈소프트, 당진농협, 당진상공회의소, 민들레일터, 배정영세무회계사무소, 송악농업협동조합, 아성크린후로텍(주), ㈜이화글로텍, 정명세무회계사무소 등 9개 기업체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제3회 졸업실기작품 발표회

신성대학교 레저스포츠과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레저스포츠과(학과장 안주미) 학생들의 졸업실기작품 발표회가 지난달 28일 신성대 태촌아카데미홀에서 개최됐다.

올해 제3회를 맞는 이번 발표회에는 ‘Pestival (Festival of physical Education) 체육인의 축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치어(응원댄스) △크로스핏 △그룹 운동(짐볼) △농구 △점핑 트램폴린 △라인댄스 △요가 코러스 △유소년 체육(매트구르기&음악줄넘기) △댄스스포츠 △시니어 건강운동 △축구 △그룹 운동(스텝박스) △강스매싱 배드민턴 △줌바라인 등 14개의 다양한 창작 무대가 펼쳐졌다.

안주미 학과장은 “학교에서 배운 능력을 잘 발휘해 생활체육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스포츠 지도자들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활동으로 고마움 다시 전해

합덕청소년문화의집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동아리가 지난 7일 연합활동을 실시했다. 연합활동에는 그루터기와 은빛나래, 정나눔재능단, 비글즈가 참여했으며 각 동아리 특성에 따른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은빛나래에서는 천연비누를, 정나눔재능단은 과자 모나카를 만들었다. 또한 비글즈는 공연을 준비했다. 동아리가 연합으로 준비한 결과물은 합덕파출소와 합덕마니또, 사랑 주간노인보호센터를 방문해 전달하고 공연을 선보였다.

활동에 참여한 김영훈 학생은 “동아리 활동이 끝나 아쉽다”며 “내년에는 대학생이 돼 참여가 어렵겠지만 가능하다면 앞으로도 열심히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0년 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동아리로는 댄스와 제과제빵, 천연용품 만들기 등이 있으며 3명 이상 참여할 경우 동아리 신설도 가능하다.          

 ■문의 : 363-0387
 

전교생 대상 교통안전교육 실시

유곡초등학교

유곡초등학교(교장 곽승근)가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지난 5일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충청남도 교통연수원에서 강사가 파견돼 진행됐으며 차내 안전과 보행 안전, 안전한 건널목 건너기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파라슈트로 학교폭력예방에 앞장!

기지초등학교

기지초등학교(교장 성기동)가 학교폭력예방동아리 학생들의 주관으로 ‘학급 공동체놀이 나누기’ 활동을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6일까지 아침활용시간에 진행했다.
학교폭력예방동아리는 5~6학년 학급 임원 48명으로 구성돼 매월 1~2회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는 동아리가 주관해 공동체 놀이인 파라슈트를 전파하며 학교폭력 예방을 알렸다.

“안전, 스스로 지켜요!”

탑동초등학교

탑동초등학교(교장 박용정) 5학년 학생들이 지난 5일과 6일에 걸쳐 충남교육청 안전수련원 학생안전체험관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은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통한 각종 재난 사고로부터 학생 안전을 지키고 위기 대처능력과 안전의식을 제고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학생들은 승강기와 야영장, 물놀이장, 공사장 등 생활안전에 대해 체험했으며 이밖에도 지진과 소화기 체험, 비상탈출 체험에 참여했다.

 

두 번째 가래떡 나눔으로 훈훈

당진교육지원청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이 2019년 사랑나눔 2차 봉사활동을 통해 복지관을 비롯한 7개 시설에 따뜻한 나눔을 전했다.
지난 2일에 실시한 1차 봉사에 이어 진행된 이번 봉사는 쌀소비 촉진을 위해 지역 쌀로 생산한 가래떡 나눔 봉사로,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가래떡을 준비하고 직접 전달했다.
박혜숙 교육장은 “정성으로 준비한 가래떡을 통해 당진교육지원청을 비롯한 당진지역에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교육지원청이 2019년 사랑나눔 2차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7개 시설에 가래떡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