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짬뽕 특집] 얼큰하고 개운한 국물…후루룩 짬뽕 한 사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칼한 국물, 쫄깃한 면발, 싱싱한 해산물이 듬뿍
고추짬뽕·굴짬뽕·홍합짬뽕 등 특색 있는 짬뽕까지

얼큰한 국물에 쫄깃한 면발, 오징어와 홍합 등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짬뽕은 배를 든든하게 채워주는 한 끼 식사다. 반찬이라곤 노란 단무지와 알싸한 양파가 전부지만, 갖은 재료가 푸짐하게 담긴 짬뽕이라면 전혀 부족함이 없을 터.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도 송글송글 땀방울이 맺힐 정도로 매콤한 음식이 당기는 날, 짬뽕 한 사발은 어떨까? 이번호에서는 당진의 짬뽕 맛집 4곳을 추천한다.

읍내동 빙빙반점

당진의 대표적인 짬뽕 맛집 빙빙반점은 TV프로그램에 소개되며 식사시간엔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그릇이 넘칠 정도로 홍합을 듬뿍 넣는데다 배추를 사용해 개운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특히 청양고추가 ‘왕창’ 들어간 고추짬뽕은 매운맛 마니아라면 강력추천하는 메뉴다. 게다가 짬뽕에 넣어 먹고 싶은 재료를 가져오면 ‘나만의 짬뽕’을 만들어 준다. 단 정신없이 바쁜 점심시간을 피해야 한다. 한편 짬뽕 뿐만 아니라 은은한 부추향이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부추탕수육도 인기다. 부추탕수육은 반드시 고추기름에 찍어먹을 것!
■주소: 교동길 147
            (당진시장 오거리 근처) 
■전화번호: 353-7900

송산면 무수리 뽕드림

시내권을 한참 벗어나 있지만, 짬뽕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가봐야 할 뽕드림은 탱글탱글한 면발에 한 번, 개운한 국물에 또 한 번 엄지를 치켜들 만한 곳이다. 너무 맵거나 기름지지 않아 깔끔하며 배부르게 먹어도 속이 불편하지 않다. 더 매운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가 한가득 들어간 청양짬뽕을 추천한다. 해산물 등 재료가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도 좋다. 겨울철에는 굴이 듬뿍 들어간 굴짬뽕도 추천하는 메뉴다.
■주소: 송산면 송산로 725-9
■전화번호: 353-8212


시곡동 뽕사부

사골육수로 깊은 맛을 우려낸 짬뽕은 뽕사부가 가장 자신 있게 추천하는 메뉴다. 뽕사부에서는 육수실을 따로 둘 정도로 육수에 심혈을 기울인다. 정성들인 육수는 깊은 맛을 내고, 신선한 채소와 해물을 듬뿍 넣어 고온에서 볶아 불맛이 살아 있다. 주방을 오픈해 더욱 믿고 먹을 만하다. 게다가 뽕사부에서는 수타면을 사용하는데, 모니터를 통해 주방에서 면 뽑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주소: 서해로 6294
            (당진농공단지 사거리)
■전화번호: 355-0702


수청동 태화루

태화루 역시 오랫동안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아온 맛집이다. 태화루의 면요리는 몸에 좋은 생부추를 직접 갈아 넣어 만들기 때문에 은은한 초록빛을 띤다. 얼큰한 국물은 텁텁하지 않고 칼칼하면서 시원하다. 해산물 등 아낌없이 푸짐하게 넣은 재료에 넉넉한 인심까지 느껴진다. 태화루는 짬뽕과 짜장은 물론 양장피, 팔보채 등 각종 요리 또한 흠잡을 데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다.
■주소: 시청2로 6-5
            (당진시청 맞은 편)
■전화번호: 352-3455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