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0.01.09 17:52
  • 호수 1289

공무원이 기부한 화분 판매해 성금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우회

▲ 장우회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당진시장애인복지관에서 화분 후원 모금 행사를 진행했다.

장우회(회장 강종수)가 당진시 공직자들이 승진과 인사이동에 따라 선물받은 화분을 기부한 가운데, 장우회(회장 강종수)가 이를 재판매해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돕기 위한 성금을 마련했다.

장애인의 인권과 친목도모를 위해 결성한 장우회는 당진시 공직자로부터 화분 150여 개를 받아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당진시장애인복지관에서 이를 판매했다. 이날 장우회는 화분 1개당 2만 원에 판매했으며 화분 수익금은 당진시복지재단(이사장 왕현정)을 통해 저소득 장애인을 위한 후원금으로 지정 기탁했다.

한편 이번 성금 모금 화분 판매 행사를 위해 당진시장애인복지관(관장 정춘진) 직원들이 화분을 수거하는 작업을 도왔다.

<화분후원자> △김인재(문화복지국장) △김영구(자치행정국장) △김인식(세무과장) △김덕수(경로장애인과장) △박노문(노인복지팀장) △이한복(문화관광과장) △김기재(당진시의장) △김의재(당진시의회 전문위원) △한철희(의회사무국장) △인병현(면천면장) △손학승(고대면장) △손미순(보건소 건강증진과장) △구본휘(위생과장)
 

<함께한 사람들 한마디>

강종수 장우회장 : 아직도 주변에는 어려운 형편의 장애인들이 많아요. 특히 겨울에는 추위로 생활하기 힘든데 이번 화분 판매를 통해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 화분 판매 행사를 이어갔으면 합니다.
정춘진 당진시장애인복지관장 : 장애인이 주체적으로 나서 누군가를 돕는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 행사가 선진적인 기부문화로 자리잡길 바랍니다. 장애인복지관도 함께하겠습니다.
김덕수 당진시 경로장애인과장 : 화분 후원에 공무원들이 좋은 일이라며 모두 기꺼이 참여했습니다. 인사발령뿐만 아니라 당진시에서 열리는 행사도 활용해 화분 후원이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왕현정 당진시복지재단 이사장 :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이 먼저 나서 기부에 앞장서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부문화의 좋은 사례라 생각하고, 복지재단도 옆에서 돕겠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