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체육
  • 입력 2020.02.03 10:31
  • 호수 1292

>> 임효성 당진시요가연합회장이 소개하는 요가운동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면역력을 강화하는 요가

겨울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외부활동을 못할 때 실내에서 가벼운 요가 동작으로 면역력을 증진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자.

1) 서서 반달자세
다리를 모아 바르게 선다. 양손을 합장해 머리 정수리에 올려 팔꿈치는 열어주고 왼쪽으로부터 기울여 준다. 옆구리에 집중하고 코끝 전방을 응시하고, 복부, 엉덩이, 허벅지를 조여준다.
효과 : 척추의 유연성과 탄력성을 길러주고,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준다. 옆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주고 소화력 향상·변비 예방, 전신의 혈액순환을 돕고 복구 강화, 면역력이 증가한다.

2) 앉아서 옆구리 숙이기
앉아서 왼쪽 다리를 벌려주고 오른쪽 다리는 회음부 가까이 끌어당긴다. 숨을 들이 마시며 오른팔을 들고 옆구리를 숙여 오른팔이 귀에 닿도록 하고 호흡을 4회 반복한다. 시선은 오른손 끝을 본다. 의식을 옆구리에 집중하고, 숨을 마시면서 올라오고 내쉬면 원위치한다.
효과 : 옆구리 군살 제거, 허리 및 다리 각선미를 살려줌, 겨드랑이 및 어깨 살을 빼주고, 담경을 자극해 위장기능 강화

3) 영웅자세 변형
무릎을 꿇고 앉아 오른손으로 왼손 손목을 잡고 엉덩이를 들어 오른쪽 엉덩이를 왼쪽 발뒤꿈치 위치에 앉는다. 손목을 당기며 가슴을 열어주고 천장을 바라보고 옆구리에 집중하며 호흡한다. 4회 호흡하고 반대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효과 : 내복사근과 외복사근을 자극해 허리선을 아름답게 만든다. 골반 유연성 향상, 척추측만증 및 혈액순환에 효과적이다.

4) 코브라 자세
엎드린 자세에서 양손을 가슴 넓이로 바닥에 짚고, 엉덩이에 힘을 주고 다리를 골반 넓이로 벌린다. 팔을 천천히 펴면서 상체를 들어 올린다. 호흡은 4회 정도 실시한다.
효과 : 복부 군살 제거, 소화기 계통 기능 증진, 갑상선·허리통증 및 질환 통증 완화, 혈액순환 증진

5) 활시위 자세
바닥에 엎드려 발목을 잡는다. 얼굴을 들어 올려 하복부반 바닥에 닿게 해 손과 발을 들어올린다. 호흡은 4회 실시한다.
효과 : 척추를 교정하고 장운동을 촉진, 변비 및 숙변 제거에 탁월하며 자율신경계 향상 및 면역력 강화,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적이다.

※요가시범 : 차크라요가 희나 강사

>> 임효성 회장은
- 차크라요가 대표
- (사) 요가얼라이언스 충남 지부장
- 송산종합사회복지관 송산면주민자치 요가 지도
- 한국요가지도자 총연맹 1급 지도자, (사) 코리아요가얼라이언스 ERYT200 요가지도자, 아쉬탕가요가·비트요가·플라잉
해먹요가·필라테스 등 다수 교육과정 수료
- 미국 에리조나주 힐링스쿨 졸업, WDU(원광디지털대학)요가명상학과 졸업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