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진시 마스크 보급 현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취약계층·의료기관 등 우선지원”
충남도, 업소·상인 위한 예산 지원해 물품 배부

당진시가 취약계층을 비롯해 의료기관, 복지기관, 상점 등 다중이용시설에 마스크를 공급하고 있다.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당진시는 3월 18일 현재까지 경로당·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에 약 4만 개, 의료기관에 3만700개, 당진시보건소와 당진종합병원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에 7200개 등의 마스크를 공급했다. 

당진시보건소에서는 취약계층과 의료기관 등 마스크 공급이 시급한 곳에 지급해왔으며, 이달 중 6만매를 추가 구입해 의료기관과 취약계층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시민들과 대면접촉이 많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충남도가 도비 1300만 원을 지원, 당진시가 50:50 매칭으로 총 2600만 원을 투입해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방역물품을 지원한다. 

당진시 경제에너지과 지역경제팀에 따르면 해당 예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충남도에서 예산을 각 시·군에 배정한 것으로, 당진시는 식당, 전통시장, 위생업소, 장례식장, 예식장, 유흥업소 등에 433만 원 상당의 방역물품을 지급했으며, 마스크1100개를 추가확보해 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진시보건소 보건위생과 박상준 감염병관리팀장은 “마스크 배부계획을 수립해 우선적으로 취약계층과 의료시설 등에 마스크를 지급해 왔다”며 “업소·상가 등에 방역물품을 배부한 것은 충남도 예산이 소상공인 대상으로 지급할 목적으로 배정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정 계층이나 시설에 편중해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지급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