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설상가] 송악읍 기지시리 검정고무신
“추억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분식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희정 대표

낮에는 분식, 밤에는 호프를 즐길 수 있는 ‘검정고무신’(대표 장희정)이 송악읍 기지시리에 문 열었다.

7년 전 기지시리에 자리 잡고 아이들을 키우던 장희정 대표는 “아이들이 길에서 컵 떡볶이 먹는 것 대신 깔끔한 공간에서 저렴하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과 공간이 없을지 평소 고민했다”며 “또 어른들을 위해 간단히 맥주 한 잔 할 수 있는 곳을 마련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검정고무신은 여느 분식집과 다른 분위기를 자랑한다. 장 대표는 생전 인테리어 일을 했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항상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다고. 이에 검정고무신에는 어릴 적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놀이 모습을 담은 벽화를 곳곳에 담아 친근함과 재미를 더했다.

한편 이곳의 대표 메뉴는 떡볶이와 튀김, 피오김치볶음밥과 돈까스다. 떡볶이에는 표고가루와 사골가루가 들어가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한편 김말이와 야채고구마, 만두튀김은 한 세트로 제공된다.

피오김치볶음밥은 tvN 프로그램인 <강식당>에 나온 음식으로, 양념한 김치와 밥을 버무려 누룽지처럼 누른 뒤, 치즈와 김가루를 올린 메뉴다. 피오김치볶음밥은 어른들도 좋아하는 메뉴라고. 돈가스는 포도즙으로 만든 소스를 사용해 새콤한 포도 맛이 나는 게 특징이다.

맥주 한 잔과 함께 할 수 있는 호프 메뉴에는 똥집튀김과 먹태가 인기다. 똥집튀김은 미리 닭 근위를 손질해 카레가루로 잡내를 줄였으며 쫄깃하면서도 바삭하다. 한편 검정고무신에서는 가장 가격대가 높은 메뉴가 1만5000원인 짬뽕탕과 제육볶음인 만큼 전반적으로 메뉴가 저렴하다.

“검정고무신은 인근에 아파트가 있으면서도 골목에 위치해 조용해요. 혼술, 혼밥 하기에도 좋아서 조용히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데, 자영업자들이 모두 힘내서 함께 이겨냈으면 좋겠어요.”
한편 검정고무신에서는 3km 내까지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 메뉴 : 떡볶이 3000원, 오뎅 2500원, 튀김 2500원, 피오김치볶음밥 5500원, 돈가스 5000원, 똥집튀김 1만 원, 먹태 1만4000원 등
▪ 위치 : 기지시버스터미널 뒤 골목
▪ 문의 : 041-430-8448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1시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