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용선 “전직 정치인·공무원 등 70명 합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선 당선시킨뒤 미래통합당 복당”
“산폐장 허가 과정 공익감사 청구할 것”

 

▲ 지난 24일 무소속 정용선 후보가 기자회견을 열고 원로 70여 명이 선거대책위원회에 참여키로 했다고 밝혔다. .

무소속 정용선 후보 캠프에 전직 정치인들과 공무원, 농협조합장, 노인회장, 농업단체장 등이 합류했다.

지난 24일 정용선 후보는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로 70여 명이 선거대책위원회에 참여키로 했다고 밝혔다.

정용선 후보와 함께하기로 한 인사들은 김종성·이용호·이종현·장준섭 전 충남도의원과 김형열·김옥현·백성옥·안석동·유병현·윤기천·이기흥·이덕연·이재광·이재천·현상익 전 당진군의원, 구자생 전 당진시노인회장, 전직 당진시 공무원인 김응용 전 과장, 박상우 전 읍장, 고경수·인치도·이자철·이강호 전 면장, 강정구·김덕성·김병수·김영덕·박성기·이길조·이완선·최병석·최영수·한석우 등 전 농협조합장, 이희조·박유신 전 당진시농민회장, 박종환 전 한국농업경영인 당진시연합회장, 조봉현 전 농촌지도자 당진시연합회장, 이열용 전 한국쌀전업농 당진시연합회장, 김봉규 전 당진시품목별연구협의회장 및 36명의 전·현직 품목연구회장 등이다. 

안석동 전 군의원은 “지금 당진의 가장 큰 이슈는 정용선·김동완 후보의 단일화 성사 여부”라며 “답답한 심정에서 정용선 후보를 도와 우선 당선시킨 뒤 미래통합당으로 복당시키자는데 모두가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정용선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제 당진의 보수는 정용선으로 하나 됐음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 후보는 지난 23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개최한 기자회견에서는 당진지역 산업폐기물 처리장 건설과 관련해 인근 주민들의 환경피해를 우려하며 “산폐장 허가 과정에서 지역사회에 제대로 알리지 않은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 시민들의 서명을 받아 감사원에 공익감사를 청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회의원으로 당선되면 “지방자치단체장이 폐기물 매립장의 영업구역을 제한할 수 있도록 폐기물관리법을 개정하는 등 앞으로 환경보호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