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신설상가
  • 입력 2020.04.13 15:20
  • 수정 2020.04.14 09:53
  • 호수 1302

[신설상가] 수청동 솔라플레이 (SOLAR PLAY)
“자연에서 얻는 에너지가 친환경에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준 당진지사장

2001년 시작한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인 ㈜솔라플레이(대표 안병준)가 처음으로 제1호지사를 당진시에 개소했다. 김희준 당진지사장은 “잠시 머물다 가는 기업이 아닌 당진에 뿌리를 내려 시민과 상생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솔라플레이는 20년 경력을 가진 ‘태양광EPC 전문기업’이다. 태양광EPC전문기업이란 설계(Engineering), 조달(Procurement), 시공(Construction)의 약자로 태양광 건설 프로젝트를 직접 수주·기획해 설계에서 부품·소재 조달, 공사를 원스톱으로 수행한다.

여기에는 ㈜솔라플레이만의 특별 기초공법으로 공사가 진행된다. 특허를 받은 플레이트 매립형 기초공법은 평지와 연약지반, 임대토지 등에 활용이 가능하며 현재 경제성과 기술적인 검토 중으로 테스트를 거치고 상품화할 예정이다. 이 공법을 통해 일부 시공가액을 줄일 수 있으며, 설치한 태양광 구조물을 나중에 회수할 수 있어 환경까지 고려했다.

한편 ㈜솔라플레이에서는 유지보수 관리를 위해 특허 받은 ‘솔라카운터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발전량과 상황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태양광발전소 CCTV 설치로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24시간 관찰할 수 있으며, ㈜솔라플레이에서 수시로 방문해 안전과 유지보수 및 관리한다. 이밖에도 자연재해에 대비한 비상재해대책반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솔라플레이는 현재 두리/파워 그린에너지 태양광발전소 구축공사와 함께 삼척발전본부 4단계 태양광발전 설비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금이나마 기후위기를 늦추는데 기여하는 것이 태양광 에너지원이라고 생각해요.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에너지야말로 진짜 친환경 에너지죠.”

한편 당진지사에서는 5월부터 모듈과 인버터 등의 기자재를 사무실에 전시할 예정이며, 언제든지 상담 가능하다.

 

▪위치 : 시청2로 6-11 2층(수청동 다솜빌딩, 시청 맞은편 홍익육개장 뒤편)
▪문의 : 041-356-7840
▪네이버 밴드/카페 : 태양을 다루다


한수미 기자 d911112@naver.com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