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종교
  • 입력 2020.05.01 19:07
  • 호수 1305

사찰에서 전하는 축하메시지
“코로나 극복 기원…모두 평안하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가모니가 탄생한 음력 4월 8일을 부처님오신날로 기념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달 30일 예정됐던 봉축법요식을 5월 30일로 변경해 봉행한다. 이날 연등기도, 법요식, 점심공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 내 사찰에서는 봉축법요식 법회를 준비하고 전통등 만들기를 비롯한 연등 점등식, 제등행렬 등을 진행해 사찰을 방문한 불자들과 부처님 오신 날을 함께 축하할 예정이다.
이번호에서는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지역 내 사찰 주지스님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받아 정리했다. 
 

상원사 민산스님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어두운 곳엔 밝은 빛이, 갈등이 있는 곳에 평화가, 소외된 곳에는 밝은 미소와 따뜻한 사랑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또한 부처님의 자비 안에서 힘을 모아 희망과 평화가 넘쳐나는 세상, 자비로운 마음이 꽃피는 세상, 일체 중생이 모두 행복해지 세상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서원사 수근스님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세계적 질병인 코로나19가 속히 소멸되고 청정 불국토를 이뤄 세상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고 평안하기를 바랍니다. 부처님오신날을 봉축합니다. 세상 모든 존재들이 행복과 행복 원인 갖기를, 세상 모든 존재들이 괴로움 원인 소멸되기를, 세상 모든 존재들이 고통없는 기쁨 누리기를, 세상 모든 존재들이 애증없는 평정심에 머무르기를.”

성당사 도문스님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지혜와 자비의 가르침을 되새겨 세상이 안온과 평화와 번영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영랑사 도윤스님
“지혜로운 민족이 되기를, 나라가 융창하기를, 남북 평화통일이 되기를, 안전에 일심동체가 되기를, 생업이 날로 번창하기를, 모든 이가 건강하기를, 행복 가득한 시민이 되기를, 자비로운 마음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자은사 조주스님
“부처님의 깨달음으로 우리는 신과 인간의 속박을 벗어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신과 인간의 이익과 선을 위해 진솔한 믿음으로 여유를 갖고, 그 믿음을 실행합니다. 그것이 초파일을 뒤새기는 우리 불자들의 자랑입니다. 여여하소서.”

정토사 선오스님
“부처님의 지혜광명으로 지구촌 인류가 평화와 공존동생의 연기적 세계관의 삶이 되기를, 부처님의 자비광명으로 자신을 사랑하듯 모든 이웃에게 사랑과 감사와 평화와 안전을 기원하는 삶이 되기를, 하루 속히 코로나 19가 소멸하여 모든 사람들의 생업이 날로 번창하기를 바랍니다. 부처님의 대자대비로 세계인의 고통을 모두 평안하게 하소서.”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