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30 11:53 (토)

본문영역

  • 읍면소식
  • 입력 2020.05.18 13:19
  • 수정 2020.05.21 13:03
  • 호수 1307

[농업단체장 릴레이 인터뷰]
윤재혁 한국농업경영인 당진시연합회장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업경영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 위해 해나루쌀 전달
“시대 흐름에 맞게 농사법 공부해야”

한국농업경영인회 당진시연합회(회장 윤재혁, 이하 농업경영인회)는 농업인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창립된 조직이다. 농업경영인회에는 논, 밭농사를 짓는 농업인 뿐만 아니라 축산·화훼 등 다양한 농업 분야에서 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된 963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1월 제18대 농업경영인 회장으로 취임한 윤재혁 회장은 지난 1994년 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됐다. 그는 당시에 당진시4-H연합회장 등을 맡은 동시에 농업경영인회 회원으로서도 지속적으로 활동해 왔다. 윤 회장은 “농업경영인회에는 당진시의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농업인들이 소속돼 있다”며 “지역의 많은 농업인들이 행복하게 농사 지을 수 있도록 활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경영인회는 지난해 11월 당진시에 1200만 원 상당의 해나루쌀 10kg 399포를 기탁했다. 이날 농업경영인회가 기탁한 쌀은 회원들이 한 해 동안 직접 농사지은 쌀로, 지역의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당진시에 전달했다.

이외에도 농업경영인회는 매년 농산물 품평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과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학습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
윤 회장은 “농업경영인들만이 아닌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작게나마 힘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시대의 흐름에 맞춰,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공부하면서 농업‧농촌을 지켜나갈 것”이라며 “열심히 농사를 지으면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할 수 있는 농업경영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임원 명단> △회장: 윤재혁 △수석부회장: 이준선 △사업부회장: 임준택 △정책부회장: 조영금 △대외협력부회장: 이문호 △감사: 윤종의 문찬호 △사무국장: 박인태 △유통분과장: 김기춘 △경종분과장: 이송근 △원예분과장: 박정일 △홍보분과장: 이종선 △읍면회장: 성광용(당진동) 안영찬(합덕읍) 최기남(송악읍) 손현동(고대면) 조규성(석문면) 손두표(대호지면) 권종덕(정미면) 김현길(면천면) 김인상(순성면) 김종원(우강면) 김병로(신평면) 문현수(송산면)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