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독자와의 만남]
문종군 당진시자율방범연합대 송악읍지대장
“당진의 파수꾼 역할해주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업 종사…26살부터 자율방범대 활동
“어르신의 아들이라는 마음으로 봉사”

송악읍 중흥리 출신의 문종군 지대장은 송악읍 토박이로 송악초·중·고를 졸업했다. 젊은 시절 서해대교를 세운 LG 건설에서 사무직으로 일했던 그는 이후 가정을 꾸리고 현재는 물류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문 지대장은 26살에 자율방범대 활동을 시작했다. 자율방범대원으로서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 지역 치안을 책임져왔던 그는 지난 2017년 말부터 송악읍 지대장을 맡아 지대를 이끌고 있다. 그는 “젊은 날 자율방범대 활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다”며 “지대장 자리를 이임할 때 내 이후에도 송악읍지대가 탄탄한 단체가 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고 떠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의 집을 수리해주는 송악읍 복지수리반 활동도 함께 하고 있다. 올해에는 송악읍개발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송악읍 내 36개리 이장에게 어려운 가정을 추천받아 집수리 봉사를 펼친다. 문 지대장은 “단순히 집을 수리하는 게 아닌 진심으로 어르신의 아들이 된다는 마음으로 봉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자율방범대 활동을 하면서 당진시대를 접했다. 문 지대장은 “당진시자율방범연합대 송악읍지대의 활동을 알리고자 당진시대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신문을 보면서 잘 몰랐던 사실을 알기도 하고, 지역에 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음을 깨닫게 됐다”고 전했다.

신문을 통해 다양한 지역 소식을 얻는다는 그는 맛집 지면에서 여러 음식점들을 소개해줄 것을 제안했다. 그는 “현재 한 음식점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데 지역 상권을 위해 여러 음식점들을 모아 한 번에 소개한다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의 공원과 캠핌장에 대해서도 소개해줄 것을 전했다. 그는 “휴가철, 방학철을 맞아 지역 내 무료, 유료 캠핑장을 소개해주길 바란다”며 “캠핑장에 화장실과 샤워장 등 부대시설이 있는지도 함께 알려주면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당진시대가 예전에 비해 많이 발전했어요. 지금같이 당진시민과 함께 가는 당진시대가 되길 바라요. 앞으로도 지역의 소식을 전해주는 당진의 파수꾼으로 역할해주세요.”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