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충남도의회 김명선 의장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양 안전건설소방위원장 선임
홍기후 의회운영위원장 선출

충남도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명선 의원이 선출됐다. 지난 1일 열린 충남도의회 제322회 임시회에서 후반기 의장단 선출이 진행된 가운데, 김 의원은 재적의원 총 42명 가운데 32표를 얻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지난 5월 열린 의원총회를 열고 재선의원인 김 의원을 후반기 의장으로 추대했다. 현재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은 33명으로, 미래통합당은 8석, 정의당은 1석을 차지하고 있어, 큰 이변 없이 민주당의 결정대로 의장이 선출됐다. 

김 의원은 합덕읍 출신으로 1995년 당진군의원을 시작으로 당진시의원까지 총 5선을 거쳐, 지난 2014년과 2018년 지방선거에서 잇따라 충남도의회 의원으로 당선됐다. 

한편 지난 2일 충남도의회는 6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가운데, 합덕 출신 이계양(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안전건설소방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당진 출신 홍기후(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복지환경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소속됐으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또한 이선영(정의당) 의원은 지역경제위원회에서 활동키로 했다.       

[충남도의회 신임의장단 인터뷰]

김명선 의장 

“현장 중심 의회 운영”

“의장으로서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220만 충남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마중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습니다. 아울러 양승조 도지사가 이끄는 충남도정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도민을 대신해 견제·감시하는 도의회 본연의 자세도 굳건히 지키겠습니다. 도민과의 소통을 통해 해결방안을 찾는 현장 중심 의회 운영으로 도민이 꼭 필요한 정책을 찾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이계양 안전건설소방위원장

“SOC사업으로 경제 활성화 기여”

“저를 믿고 안전건설소방위원장으로 선임해준 42명의 충남도의회 의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충남도민들이 많은 어려움에 봉착해 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될 수 있도록 안전건설소방위원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SOC사업을 중점으로 충남도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더욱 노력하고자 합니다. 당진시민을 비롯한 충남도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홍기후 의회운영위원장

“도민 위한 선진적·혁신적 의회”

“220만 충남도민과 17만 당진시민을 위해 선진적이고 혁신적인 도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의원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제도개혁 등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도 산하 출자·출연기관장 인사청문회 제도의 범위를 넓히고 정책위원회를 강화해 의원들이 정책을 계획하고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후반기에는 지역민들이 충남도의회와 더욱 소통할 수 있도록 체계를 만들어나가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