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0:31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0.07.04 17:08
  • 호수 1314

여성일자리 인프라 구축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새일센터-성통합상담센터

 

▲ 지난달 25일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당진가족성통합상담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가 당진가족성통합상담센터(센터장 신순옥)와 여성을 위한 일자리 지원과 지역사회 내 인프라 구축 등 상호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달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새일센터는 당진가족성통합상담센터 상담을 통해 경제적 자립 등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로상담과 취업 정보공유, 구직상담, 채용연계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복지사 자격 실습기관인 당진가족성통합센터와 연계해 사회복지종사자의 역량과 취업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당진가족성통상담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자격양성과정을 통해 경력단절여성이 전문적인 직업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구직자 사후관리 사업 방향을 모색해 지속적인 취업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취업지원뿐만 아니라 센터간 교육지원사업을 연계해 여성채용기업에 일·생활 균형문화 확산과 구인처 사후관리로 성희롱 예방교육도 지원한다.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해 구인·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새일인턴사업, 집단상담프로그램 운영,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일자리 협력 업무협약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새일센터로 문의하거나 당진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