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0.07.04 17:16
  • 호수 1314

충남기능선수회와 농촌봉사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대학교 자동차계열

▲ 신성대학교 자동차계열 학생들이 농촌봉사활동을 지난달 27일과 28일 진행했다.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자동차계열(학과장 박영철)이 농촌봉사활동을 지난달 27일과 28일 진행했다. 

자동차계열 유창배 교수와 학생 36명은 예산군 봉산면에서 충남기능선수회와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자동차계열 충남기능선수회와 함께 2000년부터 매년 2회에 걸쳐 도내 주민을 위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활동에는 충남도립대학교,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한국폴리텍IV대학 홍성캠퍼스, 천안공업고등학교 등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자동차계열을 중심으로 경운기와 관리기, 예초기, 농약살포기 등 주요 농기계를 수리하고 적재함 용접작업, 입간판 설치, 이·미용, 전기시설 보수, 장수사진 촬영, 평상제작 설치 활동을 실시했다. 

한편 자동차계열은 지난해 9월에 열린 ‘2019 충청남도 대학생 자원봉사 콘테스트’에서 학과 소속 동아리인 ‘HONK’(홍, 지도교수 유창배)이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유창배 교수는 “코로나19로 농촌지역에 어려움이 많은 시기라 이번 봉사활동은 어느 해보다도 의미있었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한 걸음 도약하는 대학이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