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0.09.07 10:52
  • 호수 1322

[코로나19 Q&A] 감염증상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열·마른기침·인후통…후각 및 미각 상실

Q. 코로나19의 증상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가장 흔한 증상은 발열과 마른기침, 그리고 피로감입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후각과 미각이 사라지며 근육통과 인후통, 콧물, 코막힘, 두통, 결막염, 설사, 피부 증상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보통 경미하고 점진적으로 나타납니다.

Q. 무증상 환자도 다른 사람을 전염시킬 수 있나요?
A. 코로나19의 주요 전파 경로는 감염된 사람이 숨을 내쉬거나,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생성하는 호흡기 비말이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호흡기에 직접 닿는 경우입니다. 또 비말이 묻은 손 또는 물건 등을 만진 뒤 눈·코·입을 만져 점막으로 전염되는 것입니다. 경미한 기침 증상만 있거나 증상을 잘 느끼지 못할 때도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Q. 코로나19에 걸린 어린이 증상은 성인과 다른가요?
A. 코로나19의 증상은 어린이와 성인이 비슷하지만, 어린이는 일반적으로 코로나19에 걸리더라도 가벼운 증상만을 나타냈습니다. 소아에서 보고된 증상으로는 열, 콧물, 기침 등의 감기와 비슷한 증상, 구토와 설사 같은 소화기 증상 등이 있었습니다.

Q, 어떤 사람들이 더 위험한가요?
A. 아직까지 명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연구된 결과에 의하면 65세 이상의 노인, 장기요양 시설 생활자, 기저질환(만성 폐질환, 천식, 심폐질환, 면역억제자, 비만, 당뇨병, 만성 신장질환, 만성 간질환, 흡연자 등)을 가진 사람들에게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출처: 중앙방역대책본부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