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설상가] 송악읍 중흥리 해나루빠삭뽀삭부각
“몸에 좋은 간식, 부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반딧불나눔복지재단 산하에 있는 충남 예비사회적기업 ‘해나루빠삭뽀삭부각’(대표 정미정, 이하 해나루부각)이 상품을 출시했다. 바삭하고 고소해 간식으로도 선물로도 제격인 다양한 부각을 해나루부각에서 만날 수 있다.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당진시민에게 전하고 더 나아가 전국에 알리고 싶었어요. 동시에 사회적 약자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싶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시작하게 됐고요. 많은 사회적기업이 사업을 시작했다가 어려움에 그만두는 일이 많아요. 저희가 잘 버텨 좋은 사례로 남고 싶어요.”

해나루부각은 전통방식의 부각을 지역에서 생산하고, 판매한다. 부각은 현재 6가지가 준비돼 있다. 미역과 김, 다시마와 같이 당진에서 생산하지 않는 재료를 제외하고는 찹쌀과 깨, 고추 등은 모두 지역에서 난 농산물을 사용한다.

부각에는 김과 매운김, 미역, 다시마, 미역귀 부각과 황태껍질튀각이 있다. 각 제품을 3개부터 6개까지 묶어 저렴하게 판매하는 세트 상품도 준비돼 있다. 김부각은 고소하면서도 바삭해 입이 심심할 때 간식으로 먹기 좋다. 또한 여기에 매콤한 양념이 곁들여진 매운김부각이 있으며, 몸에 좋은 미역과 다시마가 들어간 부각이 준비돼 있다.

또 콜라겐 가득한 황태껍질튀각과 많은 사람이 모르지만, 섬유질이 가득한 미역귀 부각을 만날 수 있다. 한편 앞으로 해나루부각에서는 연근과 당근, 우엉 튀각 혹은 부각을 출시할 예정이다. 정 대표는 “건강이 우선”이라며 “몸에 좋은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매처는 현재 송산농협과 신평 농협, 삽교호관광지와 행담도에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후 앞으로 당진 전 지역 농협에서도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할 예정이라고. 또한 직접 송악읍 중흥리에 있는 공장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가격 : 1봉 금액(100g) 6900원, 매장 구입 시 1봉 6000원, 2봉 구매 시 1만2000원 등
▪위치 : 송악읍 송악로 681(중흥사우나 옆)
▪문의 : 358-7133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